삼성페이 현금인출 방법 및 은행계좌 등록, ATM 현금출금

삼성페이 현금인출 방법 및 은행계좌 등록, ATM 현금출금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스마트기기 발달은 우리 생활을 정말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가장 커다란 변화는 스마트폰의 보급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은 전 국민 보급은 많은 생활방식의 변화를 이끌어 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사람들은 지갑을 따로 들고 다니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로 휴대전화기로 바꾼 이유도 바로 Samsung Pay 때문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의 소비생활을 Samsung Pay를 이용해서 신용카드결제를 하고, 교통수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 사용하는 경우에도 휴대전화기를 열지 않아도 Samsung Pay를 이용할 수 있으니 더욱더 편리하네요.

뿐만 아니라 인식률도 좋고 지문인식도 좋고 정말 강력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삼성페이 현금인출 방법 및 은행계좌 등록, ATM 현금출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금융 관련 정보 더 보기

📌 마이신한포인트 현금화 및 사용처, 전환, 조회 방법

📌 신용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총정리 | 해외결제 신용카드 추천

📌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 방법 및 충전, 전환, 인출, 사용처 총정리


삼성페이 사용하는 이유

삼성페이

삼성페이는 삼성전자에서 개발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실제 카드나 현금 없이도 스마트폰만으로 가맹점에서 결제를 할 수 있게 만든 시스템인데요. 보안성과 사용편의성이 뛰어나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코로나 시절 때는 휴대전화기를 넘겨 주는 일이 왠지 찝찝해서 실물 카드를 들고 다닌 적이 있으셨던 분들은 그때의 불편함을 많이 기억하고 계실 것입니다.

나이드신 부모님도 Samsung Pay 이용방법을 알려달라고 하시는 걸 보면 전 국민 서비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사용하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는 Samsung Pay인데요.

하지만 애플페이가 들어오면서 Samsung Pay도 유료화 가능성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주변에 물어보니 수수료를 내더라도 Samsung Pay는 꼭 써야 한다는 의견이 대부분이네요. 하지만 계속 무료를 유지하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삼상페이 현금인출

삼성페이 현금인출

회사를 가거나 외출 시에 가끔 누구의 경조사를 연락받거나, 부모님에게 용돈을 드리거나 갑자기 꼭 현금을 써야 하는 경우를 자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보통은 계좌이체 이체를 이용하지만, 꼭 현금을 출금해야 하는데 카드가 하나도 없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지 대량 난감합니다.

Samsung Pay로 ATM 기기로 출금할 수 있는 걸까요? 네. 가능합니다.

오늘은 Samsung Pay에 계좌 등록하는 방법, 현금 인출 및 출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만약에 주거래 ATM이라면 수수료까지 부담하지 않아도 되니 정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삼상페이 ATM 현금 인출

삼성페이 지원은행

ATM 현금 인출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등록한 해당은행의 ATM기계에서만 출금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편의점 ATM기에서 현금 인출을 시도하다 되지 않아 삼성페이와 ATM기 회사에 문의 결과 삼성페이는 편의점 ATM기에서는 입출금이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지하철 ATM기도 안될 수 있다 하니 가급적 자신의 계좌와 같은 은행 ATM기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 소유하고 있는 계좌를 모두 등록하거나, 생활반경 내에 ATM이 많은 계좌 등록을 사용하는 것이 조금 더 편리할 겁니다.

본인이 자주 가는 대형할인점이나 쇼핑몰,백화점에는 다양한 은행 ATM기는 꼭 있더라고요.

여기서 가장 궁금한 내용은 출금 한도와 수수료일 텐데요. 이체는 100만원, 현금 출금은 50만 원입니다. 이 한도는 모두 하루기준이니 나눠 출금하는 것은 소용없습니다.

그러나 개인이 설정된 금액이 있으면 설정금액까지이고 , 우리은행은 20만원, 대구은행과 하나은행은 일 30만원입니다. 자세한 이체 한도 및 수수료 등은 위 삼성페이 지원은행 표 참조하기기 바랍니다.

또한 Samsung Pay에서 출금하시려는 금액권 5만원권,2만원권 미리 선택해야 합니다.

삼성페이 현금인출을 위해서는 먼서 삼성페이에 계좌가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고, 이 후에 ATM기에서 삼성페이를 이용해 현금인출이 가능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삼성페이 은행계좌 등록 방법과 함께 삼성페이 현금인출 방법에 대해 단계적으로 알아볼게요.


삼성페이 은행계좌 등록 방법 안내

삼성페이 은행계좌 등록

1. Samsung Pay를 실행 하신 후 오른쪽 위쪽에 +버튼을 눌러주세요.

삼성페이 은행계좌 등록

2. 그럼 위 이미지와 같이 다양한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두 번째 계좌라고 되어 있는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계좌추가와 개좌 개설 있습니다. 계좌개설의 경우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네 곳만 지원 됩니다.

계좌가 이미 있으신 분들은 계좌추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계좌추가는 위 4개 은행 외에도 신한 하나 국민은행 신협 등을 다양한 은행을 지원합니다. 대구은행과 부산은행 새마을금고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성페이 은행계좌 등록

3. 삼성페이에 등록할 은행을 선택한 후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눌러줍니다.

출금이 가능한 계좌만 등록할 수 있고 이어서 약관 동의, 본인인증, 서명입력까지 완료를 해줍니다.

삼성페이 은행계좌 등록

4. 마지막으로 계좌인증을 진행해줘야 하는데요.

OTP를 입력하라고 나오지만 OTP가 없으신 분들은 ‘다른 방법으로 인증’을 선택한 후 본인의 계좌에 1원과 함께 입금된 이름의 뒤 숫자를 입력을 해주면 간편하게 계좌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에 계좌 등록이 모두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의 계좌가 확인이 되면 하루거래 한도, 지원하는 ATM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현금인출 방법

이번엔 삼성페이 현금인출 을 위한 은행 ATM기 이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삼성페이 현금인출 방법은 먼저 삼성페이에서 인출할 금액을 선택한 후, ATM에서 삼성페이 버튼을 누른 뒤 휴대전화를 ATM 리더기에 대어 현금인출 하는 방법입니다.

삼성페이 현금인출

1. 삼성페이를 실행한 뒤 하단의 메뉴탭을 누르던가 우측 상단에 있는 ‘+’를 눌러 메뉴창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계좌를 눌러 등록한 계좌를 선택한 후 출금버튼을 누르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삼성페이 현금인출

2. 인출할 금액을 선택한 후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만약 이체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위에 단계에서 이체를 선택한 후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삼성페이 현금인출

3. 이제 은행 ATM기에 보면 왼쪽 아래에 Samsung Pay 출금이라고 쓰인 곳이 있습니다. 그 아이콘은 누르신 후 스마트폰 우리가 결제하듯이 스마트폰 뒷면에 갖다 냅니다.

그럼 삼성페이 앱을 통해 신청한 금액과 금액권을 선택하면 인출완료까지 알람이 뜹니다.

그렇다면 입금도 가능할까요? 결론은 가능하다 입니다.


갤럭시워치도 Samsung Pay 사용 여부?

갤럭시워치 삼성페이

갤럭시워치 유저가 늘면서 Samsung Pay를 어떻게 사용할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현재 갤럭시 기어를 제외한 갤럭시워치 기기로는 Samsung Pay이용이 불가합니다.

한국의 결재방식은 MST모듈 기반 이지만 갤럭시 워치는 NFC모듈만 지원하고 있어 NFC모듈을 지원하는 해외에서는 사용할수 있지만, 한국에서는 사용 불가합니다.

다만 NFC 모듈을 이용하는 교통가능 지원 가능하니 갤럭시 이용할 수 티머니 어플을 설치해보세요.


삼성페이

오늘은 Samsung Pay 계좌등록, ATM출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현금 쓸 일이 생기면 당황하지 않고 ATM 위치를 확인해야겠네요.

매일 카드 결제만 이용하다가 계좌등록을 하려고 메뉴를 살펴보니 모바일 신분증, 비행기 탑승권, 멤버십, 영화나 스포츠티켓서비스까지 정말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역시 사람은 기계를 발달을 따라가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을 좀더 스마트에게하게 이용하고 싶어하는 분들을 위해 삼성페이 사용방법에 대해서 다양하게 알아보았습니다.

Samsung Pay를 이용하신다면 ATM 현금 출금을 은행을 등록하셔서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