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순위 | 저축은행 예금금리, 대출금리 비교 총정리

저축은행 순위, 저축은행 예금금리 비교, 저축은행 대출금리 비교 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축은행 대출 금리는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 그리고 사업자 대출을 저축은행에서 알아보고자 하는데 대체 어떻게 비교해보고 확인 해야 할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기전에 저축은행 순위 를 좀 알고 저축은행 금리비교를 하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사업자 분들의 경우 저축 은행 을 통해서 담보대출 사업자금을 많이 활용 하십니다. 저축은행에서 사업자 대출을 하실 때에도 분명히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으실 때 내가 받을 저축은행순위는 어떠한지, 믿을만한 저축은행인지, 금리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신 적 한번쯤은 있으셨을 텐데요.

그렇다면 저축은행순위와 금리비교는 어떻게 알아보면 좋을까요?

저축은행을 이용하실때 예금이 목적인 분들도 계실테고, 대출과 금리비교가 목적인 분들도 계실텐데요.

아래에서 저축은행 순위 를 알아보고, 저축은행 금리비교 하는 법, 저축은행 예금금리 부터 저축은행 대출금리 비교 하는 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저축은행 글과 함께 다음 글도 참조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을 참조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축은행 이란

저축은행
저축은행

저축은행 이란 서민과 소규모 기업의 금융편의를 도모하고 저축을 증대하기 위하여 설립된 금융기관을 이야기합니다.

상호신용금고, 상호저축은행, 저축은행 모두 같은 곳을 의미하는데요. 주업무는 예금과 부금, 적금 등 수신업무와 대출, 어음할인 등 여신업무를 합니다.

흔히 알고 있는 농협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등은 1금융권이라고 하고, 무슨 무슨 저축은행이라고 하면 2금융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금융권의 장점은 일반 은행인 1금융권보다 이자율이 높은 만큼, 대출금리도 높은 편입니다.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이유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이유는 당연히 금융 거래를 하기 위해서인데요.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싶이 저축은행의 장점은 이자율이 높아 예금에서도 유리하지만, 반면에 돈을 빌리게 되는 경우 대출금리도 높은 편입니다.

보통 돈이 필요한 경우 일반 은행인 1금융권에서 담보 혹은 신용대출을 한도로 다 받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금액에 대해서는 2금융권인 저축은행, 캐피탈 등을 이용합니다.

또는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분들은 보통 2금융권을 이용합니다.

일반은행보다 대출금리가 높은 편인데도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이유는 1금융권보다 대출 벽이 높지 않기 때문입니다.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분들이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이유는 금융권에서는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분들이 아무리 돈을 많이 벌어도 4대 보험 직장인 월 급여보다는 상환능력이 떨어진다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쉽게 생각해서 돈을 많이 벌때는 많이 벌지만 코로나 같이 특수한 경우 경제가 안 좋다면 상환능력이 부족하다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저축은행 순위

주로 저축은행 예금과 대출로 이용하시는 저축은행들의 순위가 궁금실텐데요.

저축은행의 종류만 해도 너무 많기 때문에 어는 저축은행을 선택해야 할지 갈등할 때가 있는데요. 저축 은행 순위 를 알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저축은행에서 예금, 적금,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한 저축은행 평판지수에 대해 먼저 알아볼게요.

2021년 12월 한달간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토대로 알아볼건데요.

저축은행 순위
저축은행-순위

44개 저축은행 브랜드 중에서 1위부터 10위까지 알아볼게요.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4위 웰컴저축은행
5위 하나저축은행
6위 신한저축은행
7위 상상인저축은행
8위 유진저축은행
9위 한국투자저축은행
10위 모아저축은행

물론 순위에 들지 않았다고 해서 안 좋은 저축은행이 아닙니다. 이 순위는 매달 변동이 되며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 등을 가지고 나뉜 데이터입니다.


저축은행 예금금리 비교

이번에는 저축은행 예금금리 비교 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저축은행은 일반 은행보다 예금금리가 높기 때문에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예금 하시려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저축은행 금리비교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1. 저축은행 중앙회 소비자 포털 이용하기

저축은행-예금-금리비교
저축은행-예금금리-비교

첫번째 방법은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저축은행중앙회’ 검색하셔서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 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소비자 포털을 클릭하시고, 카테고리에 금리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저축은행 예금금리 를 알아볼때는 예금을 클릭한 후에 원하는 선택사항을 선택하고 금리비교를 하시면 됩니다.

저축은행-예금금리-비교
저축은행-예금금리-비교

밑으로 내리면 현재 등록된 저축은행 금리 를 볼 수 있습니다.

1년 기준 단기이자가 높은 은행을 찾기 위해서는 화살표를 내림차순으로 바꿔주어 확인하시면 됩니다.

상품 옆에 화살표를 눌러주어 상품의 상세설명도 볼 수 있고, 한도, 이자율, 홈페이지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금융상품 한눈에 이용하기

두번째 방법은 금융감독원의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저축은행-예금금리-비교
저축은행-예금금리-비교

네이버 검색창에서 ‘금융상품한눈에’ 검색하셔서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 홈페이지 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좌측에 있는 정기예금을 클릭해줍니다.

저축은행-예금금리-비교
저축은행-예금금리-비교

그럼 위와 같은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 자신의 상황에 맞게 저축금액, 저축 예정기간을 선택하고, 금융권역에서 저축은행을 선택한 뒤 금융상품 검색을 클릭해줍니다.

저축은행-예금금리-비교
저축은행-예금금리-비교

그럼 위 사진과 같이 여러 저축은행들의 이자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를 클릭하여 내림차순, 올림차순 등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상세를 클릭하여 가입방법, 우대조건, 이자율, 가입대상, 전화번호, 홈페이지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축은행 대출금리 비교

이번에는 저축은행 대출금리 비교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저축은행-대출금리-비교
저축은행-대출금리-비교

저축은행 대출금리 는 저축은행 예금금리를 알아보실때와 마찬가지로, 저축은행 중앙회 사이트의 소비자포털 카테고리에서 금리보기 클릭 후 대출을 선택하여 저축은행 대출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대출금리-비교
저축은행-대출금리-비교

가계담보대출, 가계신용대출, 중금리신용대출로 나뉘어져 있는데, 표로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 보기가 매우 편합니다.

이제 신용등급제 대신 신용점수제가 시행되시는 것은 당연히 알고 계시죠?

가계신용대출의 경우에는 바뀐 신용 점수제가 반영되고 있습니다.

그 점을 참고해서 대출금리를 좀 비교해 볼 수 있겠지만, 여기서 참고하실 것은 예금 금리는 비교해서 내가 원하는 곳에 예금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대출은 내가 돈을 빌린 입장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금리를 무조건 받으시는 건 아닙니다. 사이트에 나온 부분 저축은행 대출금리 등 비교는 은 참고만 하시고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축은행 담보대출은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의 경우에 담보물건의 최대 90~95% 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