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 방법 및 충전, 전환, 인출, 사용처 총정리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 방법 및 충전, 전환, 인출, 사용처 총정리에 대해 알아볼게요.

네이버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네이버 페이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인해 요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결제 수단 중에 하나로 자리 잡았는데요.

특히 그중에는 사용자의 편리함은 물론이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 페이 포인트 덕분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이런 네이버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 및 충전, 전환, 인출 그리고 네이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곳까지 총정리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인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방법 및 M포인트 사용처 알아보기

📌 마이신한포인트 현금화 및 사용처, 전환, 조회 방법

📌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혜택 비교 추천 | 신한, 우리, 하나


네이버페이 포인트란

네이버페이 포인트

네이버페이 포인트란 네이버에서 쇼핑을 했을 때 받는 적립포인트나 각종 이벤트등에 참여하여 쌓이는 포인트를 말하는데요.

이 포인트는 단순하게 물건을 구입했을 때 적립해 주는 것을 넘어서서 이를 활용해서 물건을 사는 데 이용하실 수도 있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아 인기가 더해지고 있는데요.

특히나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이라는 그것을 적용하게 되면 더 많은 포인트 혜택이 더해지면서 적립 금액이 상당히 쌓이는 경우를 볼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네이버페이 머니 차이점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에서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를 말하는데요.

긴혹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네이버페이 머니를 헷갈리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 두가지는 다른데요.

네이버페이 머니

네이버페이 머니는 네이버페이와 연결된 은행 계좌를 통해서 충전해 놓은 금액을 말하고요.

네이버페이 머니는 사용자가 직접 계좌와 연동해 현금을 네이버 계정 내에 보관하는 ‘전자 지갑’과 같은 개념입니다. 이 머니는 충전, 송금, 출금 등에 아무런 제한 없이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에서 구매 또는 이벤트 등에 참여하여 포인트를 받은 것을 말합니다.

네이버포인트는 쇼핑 후 구매확정이나 리뷰 등록과 같은 활동을 통해 얻게 되는 보상과 같은 캐시백입니다. 이는 특정 행위를 할 때 지급되는 ‘보너스’ 포인트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머니 충전 방법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 머니는 연결 계좌를 통해서 충전하실 수 있는데요.

네이버 앱 또는 PC에서 네이버에 접속해 네이버 메인 화면 상단에 있는 페이라는 것을 클릭하게 되면 네이버페이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

네이버페이로 접속한 상태에서 우측에 충전이라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충전할 계좌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때 계좌가 등록이 되어 있으신 분들은 출금 계좌에서 네이버페이 머니로 바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계좌가 등록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여기에 계좌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네이버페이 머니 충전

그 후 충전할 금액을 선택한 다음 보내기를 클릭하게 되면 네이버페이 머니에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 방법

그렇다면 네이버 페이 포인트는 어떻게 해서 현금화로 할 수 있을까요?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를 이용해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적립받는 포인트와 그 외 네이버에서 기획한 여러 가지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또는 제휴 포인트 등을 전환하여 받은 적립 포인트를 말하는데요.

즉 네이버에서 무언가 활동을 해서 무료로 적립받은 포인트라는 의미가 됩니다. 주로 스마트스토어에서 구입을 하였을 때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 네이버 페이 포인트일 경우에는 네이버 머니와는 달리 인출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데요.

대신에 포인트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본인이 가지고 있는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선물하고 싶은 사람에게 전달을 해줄 수 있습니다.

포인트 선물하기 외에 다른 방법으로 네이버페이를 바로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로서는 없는데요.

무료로 받은 포인트인 만큼 본인이 직접 물건을 구매하는 데 포인트를 이용하여 할인을 받거나 또는 지인에게 포인트를 선물하는 방법 외에는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없습니다.

연결 계좌로 바로 인출은 어렵지만 현금화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 두가지 있긴 합니다.

OK캐쉬백 이용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

그것은 바로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연결되어 있는 앱을 통해서 그 앱의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OK캐쉬백으로 전환한 후 웰컴저축은행 시럽 월렛이라는 앱을 통해서 현금화로 전환하는 방법이 있었지만 그 방법은 막혔습니다.

이제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를 하기 위해서는 OK캐쉬백으로 변경한 후 e금을 매수한 뒤 이를 매도하여 현금화 시키는 방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의 경우에는 포인트를 전환했을 시 수수료를 받고 있기 때문에 내가 가지고 있는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그대로 전부 환전할 수는 없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 OK캐쉬백

먼저 구글플레이에서 OK캐쉬백 앱을 설치한 후 포인트교환을 선택한 후 가지고 있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OK캐쉬백으로 교환을 합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 센골드

그리고 구글플레이에서 센골드 앱을 설치한 뒤 OK캐쉬백 포인트로 센골드에 충전을 한 뒤 금을 구입한 후 이를 매도 하여 등록한 계좌에 입금하면 됩니다.

이때 OK캐쉬백 포인트를 센골드에 충전하기 위해서는 충전 수수료 2.2%가 들어가기 때문에 100,000원 기준 97,800원이 센골드 포인트로 전환이 됩니다.

금 시세 같은 경우 현재 시세에 맞게 구입을 하게 되고, 매수 매도 시 거래 수수료 0.5% 수수료가 들게 됩니다.

금 재테크를 하시려고 생각하시는 분은 금투자를 하셔도 되고 바로 매도 하여 현금화를 해도 좋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뿐만 아니라 마이신한포인트,KB포인트리,L포인트.신세계포인트,하나머니,우리WON꿀머니,북앤라이프캐시도 OK캐쉬백 포인트로 바꾼 뒤 센골드에서 금 매수매도 후 현금화가 가능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중고나라, 당근마켓 이용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 중고나라

앞에서 설명한 OK캐시백 등 다른 앱을 이용하는 경우 수수료 문제나 번거로움이 있는 것은 사실인데요.

이럴때 편한 방법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선물하기 기능이 있어 이를 이용해 약 90 ~ 95%의 가격으로 네이버포인트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선물하기를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보내고 돈을 받아 네이버페이 포인트 현금화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처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처

그렇다면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현금으로의 인출은 불가능하지만 대신 네이버에서 쇼핑을 할 때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특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연계가 되어 있거나 아니면 네이버 쇼핑과 연계되어 있는 쇼핑몰에서는 현금처럼 포인트를 사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 무상으로 받은 포인트가 아닌 네이버에서 포인트를 충전했을 경우에는 충전한 포인트를 현금으로 다시 계좌로 인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네이버에 로그인한 후 네이버 페이 머니를 인출한 방법과 동일하게 네이버페이 포인트도 인출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적립을 할 때마다 쏠쏠하게 쌓이는 포인트를 나중에 쇼핑을 현금처럼 이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네이버 페이 포인트 쌓기를 위해서 네이버에서 쇼핑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네이버 멤버십까지 가입하셔서 더 많은 적립 혜택을 받고 있는데요.

올바른 사용 방법을 알게 되면 더 많이 포인트를 쌓을 수도 있고, 나중에 네이버와 연계한 스마트 스토어나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하실 수 그 포인트를 사용하고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유용한 것이 네이버페이 포인트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린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방법 및 사용처 총정리 등이 포인트를 이용하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