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신한포인트 현금화 및 사용처, 전환, 조회 방법

마이신한포인트 현금화 방법 및 사용처, 전환, 조회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카드사에서는 고객 유치를 위해서 다양한 카드, 포인트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포인트가 많이 쌓이는 것으로 유명한 신한은행의 마이신한포인트가 꾸준히 많은 분들에게 가장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마이신한포인트는 누구나 쉽게 적립할 수 있고 그 활용 방법도 다양하기 때문에 포인트가 적립되는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 중에서는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하지만 정확한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와 포인트 전환 방법, 현금화 방법 등을 모르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겁니다.

오늘은 이 글을 통해서 그런 궁금증들을 해결해 드리고자 해요.

✅ 카드 포인트 관련 정보 더 보기

📌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방법 및 M포인트 사용처 알아보기

📌 공무원 복지 포인트 사용방법 및 지급일, 사용처 | 공무원 복지몰 주소

📌 신용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총정리 | 해외결제 신용카드 추천


마이신한포인트란

마이신한포인트

우선 마이신한포인트가 무엇인지부터 설명해 드릴게요.

마이신한포인트란 신한카드를 사용하였을 때 쌓이는 적립금을 말하는데요.

이 포인트는 신한카드에서 나온 각각의 카드마다 다양한 혜택과 조건이 있기 때문에 어떤 카드를 사용하시냐에 따라서 적립 비율이나 적립 금액의 한도 등은 각각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만 마이신한포인트는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로 통합 관리되기 때문에 가족 카드로 적립된 마이신한포인트는 주 고객인 본인에게 합산되어 적립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1P=1원이며, 1P 이상 적립 시 온·오프라인 포인트 가맹점에서 1P 단위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방법

마이신한포인트의 적립은 신용카드 이용 금액 결제일에 바로 적립이 되며 만약 결제일이 은행 휴무일일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에 적립이 됩니다.

기본 적립률은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카드마다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며 일시불이나 할부 금액에 대해서 0.1%에서 최대 2%까지 적립이 되고 다만 마이신한포인트 제휴 가맹점일 경우에만 적립이 가능합니다.

또 특별 적립이라고 해서 기본 적립률과 상관없이 이용 금액에 대해서 최고 10%까지 적립이 될 수도 있는데요. 상세 적립률 및 적립 해당 대상 카드인지 여부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포인트 가맹점은 마이신한포인트 로고 스티커가 부착된 가맹점으로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포인트 가맹점 검색, 통합검색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마이신한포인트 유효 기간과 사용 기간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마이신한포인트의 포인트 유효기간은 적립일 기준으로 5년이고, 1회 적립 및 연간 한도는 없습니다.

마이 신한 포인트의 적립 예외 대상도 있는데요.

현금 서비스나 연회비, 카드론 할부 수수료 입금액, 공과금 납부, 연체 이자, 각종 수수료 및 이자 포인트 사용 금액, 선불카드 충전 금액, 기프트 카드 구매 금액 등은 포인트 적립에서 제외됩니다.

적립된 마이신한포인트의 유효기간이 있는데요.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60개월입니다.

즉 5년안에 적립된 마이신한포인트를 사용하셔야 되는데요.

만약 중간에 카드를 해지하셨거나 회원 탈퇴를 하셨을 경우에도 마이신한포인트는 소멸되지 않고 유효기간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

그렇다면 이러한 마이신한 포인트를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는 마이신한 포인트의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요 사용처는 포인트 가맹점으로 마이신한포인트 로고 스티커가 부착된 가맹점이나 홈페이지 포인트 가맹점 등에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카드 단말기를 가지고 있는 영업점의 경우 신한카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포인트 가맹점이라고 보셔도 무방하실 텐데요

쇼핑이나 외식은 물론이고 그외에도 공과금 납부, 보험료 납부, 문화생활 및 신한카드 사용대금을 납부할때에도 신한 포인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신한 포인트 사용 적용이 가능한지 여부는 각각의 가맹점마다 달라질 수 있으니 사용 전에 해당이 되는 가맹점인지 여부는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신한포인트 전환 및 현금화

마이신한포인트 전환

그렇다면 신한 포인트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신한 포인트는 1포인트 이상 적립 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의 포인트 가맹점에서 1포인트 단위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처에 직접 방문을 하시거나 또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연결 사이트를 통해서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또는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해서 신한카드 결제 대금을 납부하는 데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역시도 현금과 마찬가지로 1포인트 이상 1원으로 환산되어 카드 결제 대금을 포인트로도 납부하실 수 있고 다만 이 경우는 카드 이용금액 결제 방법이 자동이체인 경우에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신한포인트 현금화

또 다른 사용 방법으로는 신한카드 캐시백이 있는데요.

바로 우리가 궁금했던 부분 중에 하나인 마이신한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이 이 경우에 해당됩니다.

신한카드 결제 계좌 및 본인 명의의 계좌로 포인트를 현금으로 캐시백 받으실 수 있는데요 이 역시도 1포인트 이상부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 플레이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마이신한포인트 캐시백을 신청하시면 현금으로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마이신한포인트 현금화

우선 로그인을 한 후에 포인트를 조회해 보시면 마이신한 포인트가 현재 얼마까지 적립돼 있는지를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마이신한포인트 현금화

그 후 확인한 금액을 포인트 전환이라는 버튼을 클릭하신 후 현금 캐시백 메뉴를 선택하신 후에 현금으로 얼마의 캐시백을 받을지를 본인이 보유한 포인트 내에서 결정하고 그 금액을 입력하시면 그 후 계좌번호와 카드번호 등을 확인 후에 신청하면 완료됩니다.

마이신한포인트 현금화

마이신한 포인트는 1원이라도 쌓여 있으면 곧바로 현금으로 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실 때 언제든지 현금 출금 신청을 요청하셔서 계좌로 입금받아 보실 수 있어요.


카드 포인트 서비스는 현대의 사람들이 누구나 하나 이상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요즘의 시점에 맞추었을 때 현명하게 소비를 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특히 마이신한포인트 같은 경우는 포인트 적립률이 높은 편이고 그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카드를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이번 글을 통해서 마이신한포인트의 다양한 활용 방법과 현금화 방법 및 포인트 사용처 등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