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및 후기, 조건, 금리, 이자, 한도, 거절사유 총정리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및 후기, 조건, 금리, 이자, 한도, 거절사유 총정리 해 보겠습니다.

살다보면 급전이 필요한 상황이 많이 생기고, 몇천만원이나 되는 큰돈이 아니라 당장 몇백만원이 아쉬워지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데요.

일단 돈이 필요하면 내가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금리가 낮으면서 내 신용등급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 대출을 비교해가면서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인터넷 전문은행 토스뱅크에서 제공하는 토스 비상금대출은 직장이 없거나 고정 수입이 없는 무직자여도 갑작스럽게 비상금이 필요 할 때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및 후기, 조건, 금리, 이자, 한도, 거절사유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토스 비상금대출
토스 비상금대출

토스는 국민은행, 신한은행 등과 같은 1금융권으로 인터넷 전문은행입니다. 하루만 넣어도 이자가 쌓이는 통장인 토스뱅크 통장 등 여러가지 금융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토스뱅크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토스 뱅크에서 제공하는 토스 비상금대출은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신청, 심사, 대출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토스에서 운영하는 마이너스통장 혹은 신용대출로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인터넷은행이다보니 다른 1금융권에 비해 낮은 금리에 한도 내에서 자신이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만 상환하는 방식이며 만기시 전체 상환이 가능한 경제적인 대출입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가입대상

  • 만 19세 이상 내국인으로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 가입 고객

토스 비상금 대출은 19세 이상의 내국인으로 직장 재직 및 소득 제한 없이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 가입을 할 수 있는 고객 중 누구나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대출자에게 보증보험 가입을 해주어야 가능한데요. 말 그대로 서울보증보험에서 대출자에게 보증을 서주는 것입니다.

여기서 서울 보증 보험 가입은 본인이 직접 가입하지 않고 토스 비상금 대출을 신청을 하게 되면 가입이 진행됩니다.

해당 토스 비상금 대출 신청 조건을 충족한다면 복잡한 서류 확인 없이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1금융권의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대출, 서울보증보험대출 등 여러종류가 있기 때문에 2022년 무직자 비상금대출 추천 TOP 10 | 증빙서류 없이 소액대출 가능한 곳 포스팅 참조하시고 다른 금융권 비상금대출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거절사유

토스 비상금대출 거절사유
토스 비상금대출 거절사유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 회생, 파산, 면책 등을 신청한 이력
  • 당행의 대출금을 연체한 이력
  • 금융사기 및 기타 금융거래 제한 관련 기록

토스 비상금 대출은 현재 본인 신용평가점수가 나쁘거나 기대출의 양이 많을 경우, 대출 연체금 또는 통신요금 연체등의 기록이 있다면 보증보험 발급이 불가능하며 대부분 대출 거절을 받게 됩니다.

대출 거절 사유 항목 중 한 가지라도 이력이 있다면 100% 대출 제외 대상이 되므로 대출 신청 전 세부사항부터 먼전 확인하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거절사유 이외에도 본인의 소득에 비해 기존 대출금액이 너무 많은 경우 또는 대학생 및 사회 초년생 등 기존 금융거래 이력이 너무 부족한 경우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가 발급되지 않아 거절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금리

  • 대출 금리 : 최소 연 5.72% ~ 15.00%
  • 기준금리 : 연 3.61%
  • 가산금리 : 연 2.11%~11.39%
  • 연체이자 : 대출금리 + 연3%

토스 비상금대출 금리는 2022년 7월 기준 최소 연 5.72의 금리로 시작하여 최대 15.00%까지 산출됩니다.

최근 기준금리가 계속적으로 올라가면서 예전에 비해 대출 금리가 올라갔지만 다른 1금융권과 비교를 해보아도 굉장히 낮은 저금리 상품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본인의 신용도에 따라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실제 가능 여부 조회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성실히 대출금을 상환 하고 있다면 금리인하요구권을 행사하여 이자율을 낮출 수 있으므로 추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준금리 변동은 1년을 주기로 하기 때문에 대출 받고 상환 기간 동안에는 금리 변동 영향을 받지 않으며 가산금리도 대출 신규나 연장 심사를 통해 얻은 결과에 따라 다르게 산출 되므로 대출 받고 상환하는 기간 중에는 변경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출기간 중 미납을 하게 된다면 가산금리 3%가 더해져서 연체이자가 발생한다는 점 유의하세요. 1개월 이상 연체를 하게 된다면 1개월이 경과 시점의 대출 잔액에 대하여 연체 이자가 발생합니다.

단, 연체금리는 최대 15% 적용 되는데 이에 대출금리가 연 15% 이상인 경우는 대출금리에 연 2% 더하여 산출됩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한도

토스 비상금대출 한도
토스 비상금대출 한도
  • 최저 50만 원 ~ 최대 300만 원

토스 비상금대출 한도는 서울보증보험 심사 기준에 따라 최저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 까지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은 대부분 300만원까지 대출한도가 설정되어 있는데, 이는 대부업법에 소득증빙이 필요한 대출한도가 300만원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모바일 앱으로 신청하여 빠르게 소액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대출금 한도가 높지 않지만 직장이나 소득으로 대출이 힘든 분들이 급하게 돈이 필요 할 때 유용한 대출 상품입니다.

서울보증보험도 신용점수를 기준으로 심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평소 신용점수, 신용등급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기간

  • 1년 (최대 10년 연장 가능)

대출을 받고 돈을 갚는 상환기간은 기본적으로 1년입니다.

대출 기간 동안 성실히 상환을 하였다면 만기 전 대출기간 연장이 가능하므로 앱을 통해 연장신청을 하면 당행의 자체 심사를 통해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상환 방법

토스 비상금대출 상환 방법
토스 비상금대출 상환 방법
  • 만기일시상환

토스 비상금대출은 대출기간 중 대출금액에 대해서만 매월 이자를 납부하는 마이너스 통장 방식입니다.

대출을 받고 상환 기간 내에 여유돈이 생기면 수시로 상환이 가능하며 한도 내에서 대출금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일에도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론 뱅크를 이용하여 대출금 상환도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을 연장하지 않고 상환 완료를 하게 된다면 잔여 대출금과 이자를 모두 상환 하면 됩니다. 대출 신청 시 고객부담비용이 없으며 중도 상환 수수료가 면제이므로 조기상환이 편리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의 경우 복리 이자계산방식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토스 비상금 대출 장점

토스 비상금 대출은 토스 앱을 통해 신청 하면 대출심사까지 이루어지기 때문에 20분 내에 입금까지 가능합니다.

복잡하게 서류를 준비하거나 직접 당행에 방문 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모든 과정을 실행할 수 있어 매우 신속, 간단하고 안전한 대출상품입니다.

급하게 비상금이 필요 할 때는 이보다 유용한 상품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토스 비상금 대출과 비슷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도 있으니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바로가기를 통해 참고 해 보시길 바랍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은 토스가 인터넷 은행이기 때문에 토스 앱을 설치하여 진행을 해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토스 앱(APP)을 설치 후, 토스뱅크 통장 개설을 진행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토스 앱(APP) 실행 후, 우측 하단에 ‘전체’를 선택합니다.
  2. 토스뱅크’를 선택합니다.
  3. 대출 항목에서 ‘비상금대출‘을 선택합니다.
  4. ‘비상금대출 알아보기’을 선택합니다.
  5. 앱 안내에 따라 진행 및 신청합니다.

토스 비상금대출은 365일 24시간 신청 가능하며, 별도 자격기준 확인서류가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계좌 등록은 초기 1회만 진행하며 이후부터는 인증 없이 초기에 본인이 설정한 비밀번호만 있으면 송금 서비스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