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신청 방법 및 조건, 후기, 금리, 한도, 이자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신청 방법 및 조건, 후기, 금리, 한도, 이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금융시장의 변화와 금리 상승으로 인해 대출을 받기 힘든 시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불안정한 경제 상황 속에서도 믿을만하고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전에는 국민은행, 농협 등 1금융권 은행을 통해 금융서비스를 이용하곤 했는데요. 지금은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은행 등 인터넷 은행들을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케이뱅크 같은 인터넷 은행들은 다양한 상품과 편리성, 비대면 저금리 대출 등 많은 이점 때문에 많은 젊은 자산가들은 더 낮은 이율로 대출을 해주거나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은행들을 선택하고 있어요.

그 중에서 케이뱅크의 사잇돌대출은 신뢰성과 낮은 이율 대출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케이뱅크 사잇돌대출에 대한 정보와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케이뱅크는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카카오뱅크, 토스뱅크와는 다르게 모바일과 PC를 모두 활용하여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케이뱅크 사잇돌대출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서민대출 상품으로 저렴한 금리를 제공하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사잇돌대출은 1금융권 대출 이용이 어려운 중/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출시된 대출상품인데요.

2금융권 이상에서 고금리 대출을 사용하는 분들이 1금융권 신용대출을 이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특이한 점은 서울보증보험에서 저신용자들을 위해 보증을 해주어서 1금융권 은행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민정책 금융상품입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발급하는 보증서를 받아야 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복잡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오히려 신용대출보다 자격요건이 까다롭지 않아서 최소한의 상환능력만 있다면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 19세 이상의 직장인 또는 개인사업자라면 최대 한도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무직자라면 무직자 비상금대출 추천 TOP 10 | 증빙서류 없이 소액대출 가능한 곳 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신청 방법

케이뱅크 사잇돌대출은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케이뱅크는 인터넷뱅킹(PC) 서비스는 2023년 3월 28일까지만 이용할 수 있고, 이후에는 케이뱅크 앱에서 모든 은행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신청은 신청 가능시간이 아래와 같이 정해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직장인이라면 매일 00:30 ~ 23:50
  • 개인사업자라면 매일 08:00 ~ 22:00

케이뱅크 앱 실행

케이뱅크 앱
케이뱅크 앱

모바일로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케이뱅크 앱을 이용해야 합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은 케이뱅크 앱을 통해 신청 및 서류제출을 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앱이 없는 분들은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케이뱅크 앱을 설치 및 실행해줍니다.

사잇돌 대출 메뉴 누르기

사잇돌대출 메뉴 누르기

케이뱅크 앱을 실행하시면 화면 하단의 추천 메뉴를 눌러줍니다.

상단에 보시면 대출 메뉴가 보일 것인데 눌러주세요. 화면을 내리다보면 사잇돌 대출을 확인할 수 있는데 클릭하여 줍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에 대한 한도, 금리, 대상 등을 확인 후 한도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정보 입력 후 대출 신청

사잇돌 대출 신청
사잇돌대출 신청

대출용도, 변제방법, 자산규모, 소득 등을 토대로 대출 상품 적합 여부를 확인해주게 되는데요.

적합으로 판정되면 대출에 필요한 몇가지 정보를 입력해준 뒤 절차대로 대출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케이뱅크 사앗돌대출은 비대면 대출로 서류제출도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조건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은 서울 보증보험이 발급하는 보험 증권을 담보로 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조건은 다음과 같아요.

만 19세 이상이면서 직장인 또는 개인사업자가 그 대상인데요.

직장인이라면 3개월 이상 재직 중이며 연소득액이 1,500만원 이상인 고객이어야 합니다.

개인 사업자의 경우 단독 명의 개인사업자로 휴업 및 폐업 없이 현재 6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사업을 영위 중이며, 홈택스 기준 직전년도 신고 소득액이 1,000만원 이상인 자여야 합니다.

서울보증보험과의 협약대출이기 때문에 보험증권 발급에 이상이 없는자여야 하는데, 위의 조건에 부합한다면 보험증권 발급 받는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대출이 가능하면 좋겠으나, 아래와 같은 사람의 경우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1. 연체 혹은 부도 등으로 금융기관 신용 관리대상으로 등재된 사람은 대출이 불가능 합니다.
  2. 개인 회생, 파산, 면책 등을 신청하거나 확정된 경우 대출에 제한이 있습니다.
  3. 케이 뱅크에 손실을 끼치거나, 금융사기 혹은 사고 이력이 있는 경우 대출이 어렵습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금리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금리는 기준금리에 따라 매번 변동이 되기 때문에 케이뱅크 앱 또는 케이뱅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3월 기준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금리는 연 7.21% ~ 15.00%입니다.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를 더한 값에서 우대금리를 제한 값으로 금리가 산정이 됩니다.

금리는 고객의 선택에 따라 6개월 혹은 12개월마다 변동됩니다.

소득 증가, 신용점수 상승, 부채 감소 등 신용평점이 개선되면 금리가 낮아지고 반대로 신용평점이 안좋으면 금리가 높아집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한도 및 이자

대출금액대출기간연이자율매월 상환금액
2,000만원5년6%386,656원
2,000만원5년8%405,528원
2,000만원5년10%424,941원
2,000만원5년12%444,889원
2,000만원5년14%465,365원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원까지 입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까지 가능하며, 연장은 되지 않습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상환으로 원금과 이자를 합친 원리금을 매월 동일한 금액으로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만기상환 방식으로 진행되는 다른 신용대출과는 다른 방식의 상환방식입니다.

2,000만원을 5년간 금리 6%로 상환시 매월 상환금액은 386,656원이고, 최대 금리인 15%로 상화노시에는 매월 상환금액은 475,799원입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후기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후기를 보면 케이뱅크와 같은 인터넷 전문 은행의 경우 대출 한도 및 진행을 모바일로 진행하여서 편리한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의 경우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대출에 필요한 서류도 복잡하지 않고, 모바일로 제출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은 금융거래와 신용도를 확인하여 자동으로 발급이 되는데, 공과금, 신용카드, 핸드폰 요금 연체만 없다면 대출 승인이 날 확률이 높습니다.

서민대출이다보니 중, 저신용자들도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신청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신용등급에 대한 부분은 토스 신용점수 조회 방법, 신용 등급 점수 구간 확인하기 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은 무엇인가요?

1금융권을 사용하기 힘든 사람들을 위한 서민금융지원상품으로 중저신용자를 위한 케이뱅크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신청 자격은 무엇인가요?

만19세 이상으로 직장인 또는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케이뱅크는 인터넷은행으로 케이뱅크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