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비교 알아보는 법 및 적금, 특판, 가입조건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비교 알아보는 법 및 적금, 특판, 가입조건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금리가 인상되면서 예적금에 가입하려는 분이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새마을금고는 2금융권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데요. 높은 금리의 정기예금과 적금 등을 제공하고 전지역 곳곳에 지점들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는 지역마다 금리가 약간씩 차이가 있다고합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비교 알아보는 방법 등에 대해 한번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는 대한민국의 협동조합 금융기관으로, 지역 사회와 농촌 경제의 발전을 돕는 목적으로 설립된 은행입니다.

조합원들이 예치한 돈을 위주로 예금상품, 대출서비스 등을 제공하는데요. 새마음금고에 출자금을 내고 가입하면 매년 배당소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국각가 보장하는 예금자보호법 대상은 아니지만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자체 기금으로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를 하고 있으며 시중 다른 은행에 비해 예금금리가 높습니다.

새마을금고는 지역마다 독립된 법인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각 새마을금고별로 금리 조건이 다릅니다.

새마을금고 조합원 장점

새마을금고 조합원 장점

일반적으로 예적금 금융상품에 가입하게 되면 받는 이자에 대한 세금으로 15.4%의 이자 소득세와 주민세를 내게 됩니다.

하지만 저축을 장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세금우대저축이 나오게 되었고, 새마을금고, 농협, 신협, 수협, 산림조합 등 취급기관에서는 이를 비과세 면제해주고 대신 농어촌특별세(농특세) 1.4%만 부과됩니다.

새마을금고 비조합원으로 예·적금에 가입하면 만기 후 이자소득세(15.4%)와 농어촌특별세(1.4%)를 제외한 이자를 받게 되지만 조합원에 가입할 경우 3000만원까지 세금 우대가 적용돼 이자소득세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출자금에 대해선 배당이 제공되고, 출자금 통장에 들어오는 배당소득은 최대 1000만원까지 비과세 대상입니다.

특히 새마을금고도 금융기관이기 때문에 예금 뿐만 아니라 대출도 진행을 하는데 새마을금고 조합원이라면 한도1억원 대출금에 대해 수입인지세 면제혜택도 제공합니다.

새마을금고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예적금의 경우 조합원만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고, 비대면 비조합원 대상의 특판 상품 같은 경우 경쟁이 매우 치열하여 가입하기 쉽지 않습니다.


새마을금고 조합원 가입조건

새마을금고 조합원과 새마을금고 회원은 같은 뜻으로 새마을금고 조합원이 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새마을금고 조합원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출자금 통장 개설을 해야 합니다.

누구나 가입할 수 있지만 주민등록상 거주지 또는 직장 주변 지점만 가능하고, 비대면 가입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새마을금고 첫 개설시에는 지점에 내방을 해야 하는데요.

출자금 통장은 1좌 이상을 현금으로 납입하면 새마을금고 회원이 될 수 있는데, 최소 1만원 ~ 10만원으로 일반적으로 5만원 미만입니다.

신분증, 통장 및 거래인감을 지참 후 가까운 새마을금고에 방문하여 회원가입신청서와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한 뒤 출자금 납입을 하면 새마을금고 회원 자격을 취득합니다.

새마을금고 조합원 가입 후 세금우대를 받아 예금을 가입할 때는 지점에 내방을 해서 가입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비교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비교 높은 곳을 찾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서 지역별 금리를 확인하는 방법과마이뱅크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해당 새마을금고 지점에 연락해서 정기예금 가입가능 여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마이뱅크

마이뱅크

마이뱅크 사이트에서는 일반은행, 신협, 농협, 축협 등 새마을금고 이외에도 상호금융 지점별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전국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비교 를 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실시간으로 새마을금고 금리 정보가 업데이트가 되지는 않습니다.

마이뱅크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있는 ‘예금비교’를 선택하면 새마을금고의 정기예금, 정기적금, 자유적금의 개월 수별로 높은 금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사이트

전국에 새마을금고가 다양한 곳에 있는데요. 새마을금고 사이트에서는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지점별로 각각의 상품을 찾아봐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새마을금고 조합원이라면 세금우대저축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 주변의 지점을 먼저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마을금고 사이트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에 있는 ‘금고위치(금리)안내’를 선택후 알고 싶은 지역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모바일화면에서는 오른쪽 줄 3개 모양을 눌러주면 됩니다. 전국 지도와 함게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사이트

지역을 선택하고 해당지점의 금리를 누르면 현재 정기예금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치식예틱금은 정기예금을 말하고, 적립식예탁금은 정기적금을 의미합니다.

본인이 사는지역 혹은 알아보고 싶은 지점이 있으시면 이 방법으로 금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새마을금고 지점 전화

새마을금고 지점 전화

새마을금고 사이트에도 특판, 예금 정보가 안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집 주변 새마을금고 지점에 전화를 해보는 것이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비교 알아보는데 가장 정확합니다.

새마을금고 지점별 전화번호와 금리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서 지역구를 선택하여 전국의 새마을금고 위치 및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비대면 가입

새마을금고 조합원 혜택인 세금우대저축이 아닌 일반 가입을 하신다면 온라인 비대면으로 가입 가능한 상품들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전용 상품보다 최고금리는 조금 낮지만 시중 은행보다 높은 금리의 정기예금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모바일뱅킹 앱을 이용하면 지역에 상관없이 전국의 새마을금고에 비대면계좌를 개설하고 예적금 상품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입출금 계좌를 신규로 개설하게 되면 20일 제한에 걸리는 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기존에 입출금 통장이 있고 예금만 신규가입하는 것은 제한에 걸리지는 않습니다.

새마을금고 계좌개설

새마을금고 계좌개설

새마을금고 조합원이 아니어도 입출금계좌개설 및 예적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비대면 입출금통장인 상상모바일통장은 1인 1계좌만 보유가 가능하고, 개설한 상상모바일통장으로 MG더뱅킹 상품몰의 전용 예적금 상품을 지역 및 타새마을금고에 상관없이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판 예적금 상품은 해당 지점의 새마을금고 통장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기존에 상상모바일통장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영업점 내방하여 일반수시입출금통장으로 변경 후 새로 가입할 지점에서 상상모바일 통장 개설을 해야 합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특판은 기간을 두고 출시하는 상품으로 일반 정기예금보다 이자가 높지만 방문 또는 조합원만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고, 비대면, 비조합원 대상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경쟁이 매우 치열하여 가입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상상모바일통장 개설

상상모바일통장 개설

새마을금고 예적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해당지점의 입출금 통장 개설 과정이 필요합니다.

MG상상뱅크 새마을금고 어플에서 상상모바일통장 개설을 하시면 되는데요.

새마을금고 예적금전용상품은 하나의 입출금통장으로 지역에 관계없이 예적금을 가입할 수 있으니 집이나 직장 근처의 새마을금고 통장을 개설하면 됩니다.

하지만 새마을금고의 입출금통장을 필요로 하는 예적금 특판상품을 개설하기 위해서라면 가입할 새마을금고 지점을 선택한 후 개설하면 됩니다.

MG상상뱅크 새마을금고 어플에서 신분증과 휴대폰 인증, 타행 계좌 소유 인증을 통해 계좌개설할 금고를 선택 후 회원가입 및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통장을 개설합니다.

새마을금고 예적금 가입

새마을금고 예적금 가입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통장을 개설하였다면 이제 새마을금고 예적금 상품을 가입할 차례입니다.

홈화면에서 상품가입을 선택하거나 오른쪽 위에 있는 막대3개를 선택하여 전체메뉴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예적금 → 예적금상품(신규) → 예금 → 해당상품 선택 → 상품가입 순으로 진행하여 새마을금고 예적금이나 새마을금고 특판 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특판 비대면으로 가입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새마을금고 특판의 경우 해당지점의 통장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상상모바일통장을 해당 지점에서 개설해야 합니다. 이미 있는 경우 원래 있던 상상모바일통장을 입출금계좌로 바꾸고 다시 상상모바일통장을 개설하면 됩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비교는 어디서 할 있나요?

새마을금고 사이트 또는 마이뱅크 사이트에서 금리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는 조합원만 가입 가능한가요?

새마을금고 예금 적금 상품은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새마을금고 조합원이 되면 세금우대, 비과세, 배당금, 대출 수입인지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