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마이카 대출 방법 및 조건, 금리, 한도, 후기

신한마이카 대출 방법 및 조건, 금리, 한도, 후기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금융권에선 자동차 관련 금융을 새로운 성장의 동력으로 삼아 수익 구조의 여러 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금융지주와 함께 카드, 은행, 캐피탈 등을 중심으로 자동차 금융에 여러 방면으로 진출하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 관련 금융 시장 안에서의 경쟁력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그 안에는 자동차 관련 금융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위해 최적의 상품을 제안하며 차별화가 이루어진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자동차 관련 플랫폼들을 통합한 ‘마이카 대출’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신한마이카의 대출 방법과 자격 조건, 금리, 한도, 후기에 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한마이카

신한마이카

신한마이카는 기존 신한카드의 마이오토와 신한은행의 마이카 등을 통합한 새로운 자동차 금융 플랫폼입니다.

신한마이카 대출을 통해 신차가 필요할 때, 중고차가 필요할 때 렌터카가 필요할 때, 리스가 필요할 때 다양한 상황에서 차량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신한마이카에서 신차·중고차 구입 및 장기렌터카, 오토리스, 할부금융 등 자신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으며 차량용품 쇼핑, 차량 정비 및 세차, 차량 시세 조회 등 자동차 관련 생활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한마이카 대출은 1금융권 상품으로써 신차 또는 중고차를 구입할 때 신한은행을 통해 저금리로 신차의 경우 최대 10년, 중고차의 경우 최대 5년 할부로 구입을 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한마이카 대출 방법

신한마이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신차 또는 중고차 구입을 위해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인데요.

신한마이카 대출은 은행에 방문 할 필요가 전혀 없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방식도 어렵지 않고 다른 대출들처럼 절차도 까다롭지 않아서 인터넷뱅킹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가능합니다.

신한마이카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핸드폰으로 신한은행 스마트폰 뱅킹 어플 ‘신한쏠‘ 을 설치하여 실행하고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신한마이카 대출
신한마이카 대출

신한쏠 어플에서 ‘상품/서비스’를 선택한 후 ‘대출’을 선택하면 대출상품들이 모두 나오게 되는데요.

그 중에 ‘자동차대출(MY CAR)’를 선택해줍니다.

신한마이카 대출 신청
신한마이카 대출 신청

자동차 대출 하위 카테고리가 나오는데, 전기차, 하이브라드 차량을 구매하는 분들이라면 ‘친환경차 구입’을 선택하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내차 구입’을 선택합니다.

신한마이카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한 은행과 신한카드의 자동차 관련 금융 상품의 통합 한도, 금리를 한꺼번에 조회하는 것이 가능한 ‘한도 알아보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신한마이카 대출 방법
신한마이카 대출 방법

신한마이카 대출 이용하는 절차로는 우선 본인 인증과 통합한도조회가 이루어지는 것을 시작으로, 대출의 신청 정보들을 작성하면 이후 온라인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통합한도조회하기는 ‘신한쏠’ 어플에서도 가능하고, 신한마이카 사이트에서도 가능합니다.

이후 대출 승인이 나게 되면 차량을 구매하면 됩니다.


신한마이카 대출 서류

신한마이카 대출 서류
신한마이카 대출 서류

대출을 신청하거나 실행할 땐 서류 제출이 필수적이고, 심사하는 과정 안에서 추가적인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는 요청이 올 수도 있습니다.

대출을 진행할 때 대출 관련 전문 상담 직원 측의 확인, 심사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일반 자동차의 경우, 신차는 대출을 신청할 때 매매 계약서가 필요하고 대출이 실행된 뒤엔 자동차 등록원부가 필요합니다.

중고차라면 대출을 신청할 때 매매 계약서와 자동차 등록증이 필요하며, 대출이 실행된 뒤엔 마찬가지로 자동차 등록원부가 필요합니다.

대형이륜차의 경우, 신차는 대출을 신청할 때 매매 계약서와 제2종 소형 면허증이 필요하고 대출이 실행된 후엔 이륜자동차 사용 신고 필증이 필요합니다.

중고차의 경우는 대출을 신청할 때 매매 계약서와 제2종 소형 면허증, 폐지 증명서가 필요하고 대출이 실행된 후엔 마찬가지로 이륜자동차 사용 신고 필증이 필요합니다.


신한마이카 조건

신한마이카 대출대상

  • 자동차 판매업체와 신차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서울보증보험의 적격심사를 통과한 만 19세 이상이며, 직업 및 소득증빙이 가능한 고객
  • 급여소득자 (6개월 이상 재직중)
  • 사업소득자 (1년 이상 사업 영위중)
  • 연금소득자

신한마이카 대출의 대상은 자동차의 판매 업체를 비롯해 신차에 대한 구매 계약을 맺고 서울보증보험에서 진행하는 적격 심사를 통과한 상태로, 소득증빙이 가능하고 직업이 있는 만 19세 이상입니다.

이때 급여 소득자의 경우는 6개 월 이상 동안 재직하고 있는 중이어야 하고, 사업 소득자의 경우는 1년 이상 동안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신한마이카 대출대상 자동차

  • 승용차 및 승합차 (전차종)
  • 개인택시
  • 화물차 (2.5톤 이하)
  • 캠핑카(신차)
  • 카라반
  • 대형이륜차 (260cc초과)

대출이 가능한 자동차는 승용차나 승합차, 2.5톤 이하의 화물차, 개인 택시, 신차인 캠핑카, 카라반, 260cc를 초과하는 대형 이륜차입니다.

이땐 개인 간의 직거래의 경우라면 매매상사 등이 중개를 진행하는 매매 알선의 거래만 취급이 가능하고, 개인 간에 이루어지는 거래라면 대출을 하는 것이 불가합니다.

중고차를 구입하는 상황이라면 대출이 실행된 날짜를 기준으로 현재 최초로 차량이 등록된 날부터 15년 안에 있는 차만 가능합니다.


신한마이카 금리

신한마이카 금리
신한마이카 금리

신한마이카 대출은 일정한 주기마다 기준 금리가 변화하게 되면, 적용하는 금리도 함께 바뀌는 변동 금리인데요.

2022년 12월 기준 신한마이카 대출 금리는 연 6.79% ~ 7.39%입니다.

해당 금리는 대출을 취급할 때 당시의 신용 등급과 담보 비율 등과 같은 여러 요소들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니 자신이 대출을 받고자 하는 날짜를 기준으로 정확한 수치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대가 이루어지는 금리의 첫 번째 요소는, 서울시의 노후 공해 차량으로 지자체의 확인서를 제출할 때 적용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3인 이상의 다자녀이거나 국가유공자, 장애인일 때입니다.

세 번째는 제휴사의 감면 금리 제휴 업체 측에서 추천이 이루어진 고객에 한정하여 적용되는 것, 마지막은 딜러가 추천했을 때입니다.

상환은 원금을 분할해서 상환하는 방식이 적용되며, 신차의 경우 최대로 10년, 중고차의 경우 최대 5년으로 기간이 규정됩니다.

이는 대출을 받으려는 금액, 원금을 일정 기간으로 나눠서 상환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매달마다 원금의 일정한 금액을 납부하면 됩니다.

이때 고객의 부담으로 인해 인지세 등의 부대비용, 대출을 상환하는 시기나 금액에 따라서 해약금이 생길 수 있고, 금리 인하의 요구권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신한마이카 한도

신한마이카 대출의 한도는 연소득의 범위 안에 있는 신차의 경우는 최대 6천만 원까지, 중고차의 경우는 최대 4천만 원까지입니다.

차량의 판매 가격 범위 안에서 최소로는 3백만 원부터 받는 것이 가능하고, 이는 부대비용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서울보증보험 측에서 산출한 한도 안에서 심사가 이루어진 뒤, 결정이 내려집니다.

이때 만 25세 미만에 해당한다면 차량 금액의 80% 비중까지 가능한데요.

대출이 가능한 기간은 신차의 경우 1년에서 10년, 중고차의 경우 1년에서 5년이고, 이자만 납부할 수 있는 기간은 없습니다.


신한마이카 대출 후기

신한마이카 대출 후기
신한마이카 대출 후기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는 확실한 자금이 없는 상황이라면 1금융권에 해당하는 신한에서 마이카 대출을 받는 것이 금리 측면에선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신용 등급을 관리하는 데에도 유리하게 작용하는데요.

하지만 한도가 조금 아쉬운 부분으로 꼽힙니다. 신차는 최대로 6천만 원, 중고차는 최대 4천만 원으로 모자른 금액은 개인적으로 따로 마련하셔야 합니다.

또한 개인을 상대로 이루어지는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법인이 받고자 한다면 이용할 수 없다는 부분도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신한마이카 이벤트

신한마이카 이벤트
신한마이카 이벤트

신한마이카를 통해 자동차를 구입할 때 대출을 받을 수도 있지만, 내차 시세, 내차 팔기, 차 관리 등 차량 관련 많은 것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한마이카에서는 신규 고객 등 유치를 위해 출석이벤트, 퀴즈 등을 통해 신한포인트를 제공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이용중입니다.

하루 한번 신한마이카 어플에서 출석체크를 한다던지 주기적으로 있는 퀴즈를 통해 신한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