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오프라인 및 현금화 방법 총정리

롯데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오프라인 및 현금화 방법 총정리해서 알아볼게요.

어버이날이나 부모님 생신 등 각종 기념일에 현금만큼 인기 있는 선물이 바로 백화점 상품권입니다.

그중 신세계백화점과 함께 가장 인기 있는 백화점을 꼽으라면 롯데백화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롯데상품권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고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총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상품권 사용처 이외에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오프라인 및 현금화 방법 총정리 | 이마트 상품권 글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롯데상품권 구매 방법

롯데상품권
롯데상품권

롯데상품권은 롯데백화점, 마트, 슈퍼 외 전국 80여 제휴처, 2,000여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어떤 선물을 해줄지 고민이 있거나 상대방이 무엇이 필요한지 모를 때 상품권만큼 주는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만족시키는 선물로 상품권 만한 것이 없는데요.

특히 많은 곳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롯데상품권은 지류상품권과 모바일상품권으로 나뉘어져 있어 사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먼저 롯데 상품권을 어떻게 구매하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롯데 상품권은 종류에 따라 구매 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지류 상품권 구매 방법

롯데상품권
롯데상품권

롯데 백화점과 롯데 아울렛 상품권 판매소에서 지류 롯데 상품권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현금이나 체크카드, 기업 카드, 수표 등을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개인 신용카드로는 상품권 구매가 불가능해요.

구매 시 신분증 확인이 필요하며, 상품권 할인 매장에서도 롯데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으나 검증되지 않은 방법이기에 가급적 공식 판매처에서 구매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모바일 상품권 구매 방법

롯데모바일상품권
롯데모바일상품권

롯데 모바일 상품권은 롯데모바일상품권 앱 또는 롯데온 쇼핑몰에서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롯데모바일상품권의 경우 휴대폰번호만으로 상품권을 선물할 수 있고, 사용또한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갑 필요없이 내 폰에 안전하게 보관하여 온/오프라인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지류 상품권으로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일부 사용 후 남은 금액은 휴대폰 번호에 누적되어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롯데 상품권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용처

롯데 상품권을 구매하여 보유하고 있다면 어디에 사용되는지가 궁금하실 것입니다.

롯데 상품권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롯데 상품권은 쇼핑, 호텔, 문화 및 예술, 골프 및 레저, 외식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롯데 상품권 쇼핑 사용처

쇼핑 사용처
쇼핑 사용처

먼저 쇼핑 사용처에 대해 알아볼게요.

전국에 있는 롯데 백화점과 롯데 마트, 롯데 면세점, 신라 면세점, 동화 면세점, 롯데 하이마트, HDC신라면세점, 롯데 슈퍼, 롭스 매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식 사용처

외식 사용처
외식 사용처

아무래도 연인 혹은 가족과 외식을 즐겨하는 분이 대부분이기에 가장 관심을 가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식 사용처는 다음과 같아요.

크리스피크림도넛,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 스테이크 하우스, TGI, 아워홈, 매드포갈릭, 더플레이스, 세븐스프링스, 한쿡, 로즈힐, 불고기브라더스, 토다이, 캘리포니아피자치킨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 사용처

호텔 사용처
호텔 사용처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에 따라 여행을 가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관광지에 여행을 가면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숙박인데요.

롯데 상품권 사용처 중 숙박(호텔)에도 사용되는 곳이 있습니다.

롯데호텔, 롯데시티호텔, 서울프라자호텔, 그랜드 워커힐 서울, 경주힐튼호텔, 제주 하얏트, 부산 힐튼호텔, 메종글래드제주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레스토랑과 뷔페 등 호텔 내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골프 및 레저 사용처

골프 및 레저 사용처
골츠 및 레저 사용처

롯데 상품권 사용처에는 골프 및 레저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롯데스카이힐(제주CC, 부여 CC, 김해 CC), 제이트 팰 시스 CC, 한화 골든베이 리조트CC, 롯데 리조트(제주, 부여, 속초), 롯데 JTB, 롯데 관광, 롯데월드, 서울랜드, 한솔오크밸리, 프라자CC(설악, 용인, 제주)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문화 및 예술 사용처

문화 및 예술 사용처
문화 및 예술 사용처

마지막으로 알아볼 롯데 상품권 사용처는 문화 및 예술 사용처입니다.

롯데 시네마, 롯데 콘서트홀, 영풍문고, 롯데 문화센터, 롯데 뮤지엄, 한국 인삼공사 등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롯데 상품권 현금화 방법

롯데 상품권 현금화 방법
롯데 상품권 현금화 방법

롯데 상품권을 갖고 있으나 사용할 곳이 없어 현금으로 바꾸기를 원하는 분도 계실 것 같아요.

이런 분을 위해 롯데 상품권 현금화 방법 4가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프라인 상품권 거래소 교환하기

백화점이나 대형 아웃렛 주변에 보시면 상품권을 사고파는 거래소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해당 거래소에 방문하셔서 상품권을 주면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현금으로 교환하여 줍니다.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에요.

온라인상품권 거래소 교환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를 통해서도 상품권을 교환할 수 있어요.

해당 거래소에 상품권을 등기 우편으로 발송하면 수수료를 제외하고 남은 금액을 계좌로 입금하여 줍니다.

단, 액면가에 따라 약 5~10% 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하기도 하며, 거래소마다 수수료 비율에 차이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아요.

상품권 일정 금액 사용 후 잔액 현금 교환

문화상품권과 마찬가지로 롯데 상품권도 사용처에서 상품권 액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하게 되면 남은 금액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금액이 1만원 이하의 상품권은 80% 이상 사용해야 잔액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어요.

포인트 전환 후 출금하기

롯데상품권 포인트 전환
롯데상품권 포인트 전환

앞서 알아본 방법보다 다소 번거로운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번거롭더라도 하는 이유가 있겠죠. 바로 수수료가 유일하게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방법은 롯데 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하고, 엘포인트를 다시 농협 NH 포인트로 전환한 다음 농협 통장에 입금하여 출금하는 방법이에요.

롯데 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첫 번째 방법은 롯데 백화점 내 롯데카드 센터에 방문하셔서 지류 상품권을 엘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우편 발송하여 전환하는 방법인데요. 엘포인트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앱에서 포인트 전환을 신청하고, 우체국 유가증권 등기우편으로 발송 후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등기료는 본인 부담이고, 상품권 수령 후 포인트 전환까지 3일 정도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