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오프라인 및 현금화 방법 총정리 | 이마트 상품권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오프라인 및 현금화 방법 | 이마트 상품권 사용처 및 현금화 에 대해 알아볼게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통업체로 신세계 그룹이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노브랜드로 대표되는 이마트와 신세계 백화점 등을 보유한 그룹으로 스타필드 내 다양한 매장이 입점하여 많은 고객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상품권 선물로 신세계 상품권을 선호하는 연령대가 상당합니다.

이에 오늘은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 및 현금화 방법에 대해 총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이외에 롯데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오프라인 및 현금화 방법 총정리 글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신세계상품권 구매 방법

신세계 상품권(지류)
신세계 상품권(지류)

신세계상품권은 신세계백화점, 이마트는 물론 쇼핑/외식/레저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어떤 선물을 할지 고민되거나 감사의 인사를 표시할 때 선물로써 제격입니다.

신세계상품권은 5천원, 1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50만원 총 6종이 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위탁 판매처
신세계 상품권 위탁 판매처

신세계상품권 구매방법 은 전국의 신세계 백화점과 이마트, 신세계몰에 있는 공식 판매처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SC제일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한국씨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등 총 8곳에 위탁판매처에서도 신세계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는 5만원과 10만원 권만 구매할 수 있어요.

기타 모바일 상품권 판매처에서도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데, 모바일 교환권은 신세계 백화점 혹은 이마트에서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여러 상품권 판매점에서도 상품권을 판매하나, 향후 문제가 생길 수 있기에 가급적 공식 판매처에서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 오프라인

신세계 상품권 오프라인 사용처는 쇼핑과 외식, 호텔, 레저 및 문화, 병원,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각각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오프라인 쇼핑 사용처

신세계 상품권 쇼핑 사용처
신세계 상품권 쇼핑 사용처

대부분 사람이 백화점을 자주 이용할 텐데요.

신세계 백화점은 롯데백화점과 함께 다양한 매장이 입주해 있기로 유명합니다.

신세계 백화점을 비롯하여 이마트, SSG닷컴, 신세계 면세점, 여주 프리미엄 아웃렛, 부산 프리미엄 아웃렛,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필드,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필드 시티, 더샵스앳센터필드, 이마트 에브리데이, 노브랜드, 분더샵, 까마시아, 신세계팩토리어, 정관장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외식 사용처

외식사용처
외식 사용처

가족 혹은 연인과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바로 외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신세계 상품권은 다양한 외식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베키아에누보, 데블스도어, 파미에스테이션, 뱅키스클럽, 보노보노, 오슬로, 스무디킹, 빕스,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매드포갈릭, 피자헛, 아워홈, 더플레이스, 올반, 불고기 브라더스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 사용처

호텔 사용처
호텔 사용처

신세계상품권으로 국내 유명 호텔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그랜드 조선(제주, 부산), 웨스틴 조선(서울, 부산),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 레스케이프 호텔,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신세계 영랑호 리조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 명동), 대구 메리어트 호텔, 파라다이스 호텔,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 해운대 센텀 호텔 등 다양한 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참고로 호텔 내 다양한 시설도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아요.


레저 및 문화 사용처

레저 문화 사용처
레저 문화 사용처

신세계 상품권은 골프 및 레저, 문화시설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유 CC, 이포 CC, 신세계 센텀시티 스파랜드, CGV(광주 터미널, 센텀시티, 대전터미널, 스타필드 위례, 영등포, 죽전, 의정부), 메가박스(부천 스타필드 시티, 고양 스타필드, 안성 스타필드, 하남 스타필드, 코엑스, 센트럴), 영풍문고, 교보문고, 한솔 오크밸리, 신세계 센텀시티 아이스 링크 등 여러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요.

데이트하게 되면 필수 코스 중 하나가 영화관이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병원 오프라인 사용처

건강 검진 사용처
건강 검진 사용처

신세계 상품권은 다른 상품권과 다르게 병원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삼성 계열사이다 보니 그런 것 같아요.

분당차병원, 가천의대 길병원, 서울성모병원, 강남을지병원, 을지병원(서울), 의정부성모병원 내 건강검진센터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신세계상품권 사용처 – 온라인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지금까지 오프라인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부터는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신세계 몰, 이마트몰, 신세계 인터넷 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SSG PAY 앱을 설치한 후 신세계 상품권을 등록한 다음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신세계 상품권을 선물을 받았거나 구매하였는데 사용할 의사가 없는 등 다양한 이유로 현금화를 원하는 분이 제법 계실 것입니다.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권 거래소에서 현금화하기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 근처에 보면 상품권을 매입하는 곳을 볼 수 있어요.

신세계 상품권을 매입하는 오프라인 거래소나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에 판매하여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앞서 잠시 언급 드렸듯이 오프라인 거래소는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온라인 거래소는 검색하면 쉽게 볼 수 있어요.

이때 수수료를 대략 5~10% 정도 받고 해당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현금으로 받게 되는데요.

수수료를 거래소마다 다르게 적용되기에 가장 저렴한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세계 상품권 SSG PAY로 현금화하기

신세계 백화점이나 이마트를 방문하지 않고 SSG PAY 앱을 통해서 신세계 상품권을 SSG 머니로 전환하여 현금화를 하는 방법입니다.

SSG PAY 앱에 접속하여 고객센터로 들어가 환불 계좌를 입력한 후 환불 신청을 하여주면 영업일 기준 1일 이내에 입금이 됩니다.

단, 상품권 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하면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지만, 60% 미만을 사용하면 잔액에 대하여 5%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신세계상품권 중고 거래로 현금화하기

중고 거래를 통해서도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단점이 있는데 생각하는 금액보다 적은 금액을 제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판매되기 전까지 시간이 다소 걸리고, 개인 간의 거래다 보니 다소 번거로운 상황을 맞이하는 경우도 있어요.


사용 후 신세계상품권 잔액 현금화하기

문화상품권과 마찬가지로 상품권 사용처에서 상품권 액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하게 되면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단, 1만원 이하의 상품권은 80% 이상을 사용해야 현금으로 받을 수 있어요.


마무리하며

신세계 상품권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 및 현금화 방법 총정리해보았습니다.

신세계 상품권과 이마트 상품권은 같은 계열사다 보니 같이 쓸 수 있어 인기가 높은 상품권입니다.

가정의 달 혹은 명절 선물로 현금 말고 신세계 상품권 혹은 이마트 상품권을 선물해 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