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후기, 조건, 금리, 이자, 한도, 거절사유 총정리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후기, 조건, 금리, 이자, 한도, 거절 사유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생활을 한 지 얼마 안되거나 프리랜서로 일을 하다 보니 신용점수가 낮은 사람은 대출받기 상당히 힘든 요즘입니다.

대출을 해주는 금융권에서는 조건을 더욱 까다롭게 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거액의 대출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소액의 대출이 필요하면 소액대출상품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은 1금융권 소액 대출상품 중 하나인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및 후기, 조건, 금리, 이자, 한도, 거절 사유에 대해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1금융권인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는 소액 대출입니다.

통신정보를 활용한 비상금 대출로서 대출 대상은 SKT, KT, LG U+로 불리는 국내 통신 3사 이용고객이 해당합니다.

대출 기간은 1년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3백만 원까지 나옵니다.

통신 등급을 활용하여 직장 및 소득을 따지지 않는 신개념 비상금 대출로 통장대출 형식의 한도 거래 대출을 상환 방법으로 하고 있습니다.

통신등급을 이용한 대출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과 함께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인데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이 대출기간 1년, 마이너스통장 방식을 택하고 있는 반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대출기간 3년,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을 택하는 등 두 금융상품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통신등급에 관한 내용은 통신등급 조회 확인 방법 및 올리는 법 포스팅 참조하시고, 알뜰폰 사용자들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및 조건, 금리, 이자, 한도, 거절사유 총정리 포스팅 참조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신청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몇 가지 준비물이 있어야 하는데 우리은행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스마트폰에 위비뱅크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내에 공인증인서(공동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계좌도 있고, 앱도 설치가 되었다면 이제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앱을 실행하여줍니다. 메인 화면 오른쪽 윗부분에 보시면 가로로 석 줄이 있는 더 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더 보기 화면을 눌러보면 위비뱅크의 모든 메뉴가 나옵니다. 예금&적금 계좌조회, 해지 신청, 대출, 여행자보험, 펀드 등이 보일 텐데요.

여기서 대출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우리 비상금 대출, 기간 연장, 이자 납부/상환/해지, 대출 신청조회 및 실행, 대출거래 내역조회, 부동산 전자서명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가장 위에 있는 우리 비상금 대출을 눌러줍니다.

필요한 정보들을 간단하게 입력하여 준 다음 신청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 조건

통신신용등급
통신신용등급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조건 대상 은 통신 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SKT, KT, LG U+) 스마트폰 이용자입니다.

통신 등급은 통신사가 가진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의 신용을 평가할 수 있도록 만든 등급을 의미하는데요.

여기에 CB 등급이 못해도 6등급은 되어야 합니다. 이런 조건을 충족하였으나 연체 이력이 있다거나 현재 연체 중이라면 대출이 부결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뜰폰 사용자도 통신 등급을 산출할 수 없기에 타 금융기관 비상금 대출을 알아보아야 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금리 및 이자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금리는 최대한도 3백만원, 대출 기간 1년, CB 등급 1등급이라는 가정하에 2022년 7월 기준 최저 7.43%, 최고금리 12%입니다.

우대금리는 우리은행 대출 미고유 고객 대상 연 0.3% 우대금리 쿠폰이 지급됩니다.

상환 방법은 통장대출 형식 한도거래대출로 쉽게 이야기하여 마이너스통장 형식입니다. 마이너스 통장만의 장점인 필요할 때 쓰고 이자는 사용한 만큼만 딱 지불하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기 일시상환이며 대출 기간 동안 이자만 납부한 다음 자유로이 사용한 뒤 만기일에 원금을 일시 상환하는 방법입니다.

즉 언제 상환하든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대출금리는 계속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올원 비상금대출 사이트에서 해당 날짜의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이자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이자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이자 계산 방법은 매일의 적수에 대하여 이자 계산을 합니다.

여기서 매일의 적수란 마감 잔액+(일 중 최고 잔액-개시잔액 또는 마감 잔액 중 큰 금액)입니다.

이자 납입 방법은 은행이 지정한 매월 결산일에 납입하는데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한도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한도는 최대 300만원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이기에 대출받고 난 다음 필요에 따라 한도 내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대출 기간은 1년이며, 연장이 필요한 경우 영업점이나 위비뱅크를 통해서 연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연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은행에서 일정 요건을 충족해달라고 요청 시 이 요건이 갖추었을 때만 연장이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거절 사유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거절 사유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통신 요금 및 카드 요금 연체 이력이 있을 경우 비상금 대출이 부결 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알뜰폰 사용자는 통신 신용등급을 받지 못해서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기대출 이력이 있는 상태에서 추가 대출받을 때 상환 능력을 초과한 경우 부결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같은 상품을 상환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다시 대출받으려 하면 부결 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부결 이 나온 경우 같은 비상금대출 상품인 카카오 비상금대출 또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후기

휴대전화기 요금을 저렴하게 내고 사용을 할 수 있기에 알뜰폰을 사용하시는 분도 제법 됩니다.

하지만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알뜰폰으로 신청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알뜰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SKT, kt, LG U+ 사용하시는 사람을 통해서 대출받아야 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흔히들 마통이라고 부르는 마이너스 통장 대출입니다. 그렇기에 언제든지 중도 상환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대출 상품은 달마다 상환비를 내야하고 중도 상환 시 수수료를 내기 때문에 부담 없이 누구나 신청하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조건도 까다롭지 않고, 신청 시 서류도 필요 없기에 여러모로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1금융권 가운데 하나인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은 알뜰폰 사용자가 아닌 스마트폰 사용자 누구나 손쉽게 신청이 가능하고 즉시 돈을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소액이 필요한 분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대출도 자주 사용하면 악영향이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대출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후기, 조건, 금리, 이자, 한도, 거절 사유에 대해 총정리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