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경기 극저신용대출 대상, 접수기간, 신청방법 총정리

2022년 경기 극저신용대출 대상, 접수기간 등 총정리 해서 알아볼게요.

2021년 경기 극저신용대출은 이미 종료가 되었고 2022년이 되면서 경기 극저신용대출에 대한 일정은 아직 나와있지 않지만 시행예정이라고 밝힌만큼 기대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경기 극저신용대출을 시행하고 있는 경기복지재단에서는 2022년 1월경 ‘2022년 경기 극저신용대출 행정요원 모집공고‘를 내고 인원을 충당한 바가 있습니다.

또한 이재명 대통령 후보는 ‘경기도서 시행한 극저신용대출 사업 확대 방안 검토’ 공약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재명-극저신용대출-기사
이재명-극저신용대출-기사

경기 극저신용대출은 자금이 소진될때까지 진행되는 부분이다보니 미리 2021년 시행한 경기 극저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고 준비를 해 놓으면 2022년 경기 극저신용대출 신청을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2년 경기 극저신용대출에 대해 공고가 올라오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과 더불어 나의 대출 한도 조회 하기, 각 금융상품 금리비교 하기 글을 참조하시면 금융생활에 큰 도움이 됩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경기 극저신용대출
경기 극저신용대출

경기 극저신용대출은 경기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저신용으로 고금리나 불법사금융에 노출된 경기도민에게 한정적으로 5년 만기 연 1% 저금리로 신용대출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무직자도 소액대출이 가능하였고, 5년 동안 1%의 이자만 내시다가 5년 후에 일시 상환하면 되는 요즘 보기 드문 대출 상품입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글과 함께 2022년 무직자 비상금대출 추천 TOP 10 | 증빙서류 없이 소액대출 가능한 곳직자 비상금대출 글을 참조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접수기간

경기 극저신용대출은 2021년 3월 29일(월)부터 자금소진시까지 접수를 받았고, 현재 2021년 경기 극저신용대출 접수는 종료가 된 상황입니다.

2022년 경기 극저신용대출 접수는 현재 공고가 나오지 않아 공고가 올라오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대상

경기 극저신용대출 대상
경기 극저신용대출 대상
  1. 만 19세 이상이고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자여야 함
  2. 2020년 기준 신용 7등급 이하의 저신용자
  3. 2020년 기준 신용 6등급 이하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경기 극저신용대출 대상 은 만 19세 이상이고 경기도 거주자여야 하는데요.

2020년 기준 7등급 이하는 NICE 724점, KCB 655점 이하이고, 2020년 기준 6등급 이하는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입니다.

신용이 7등급 이하인 저신용자이거나 6등급 이하이면서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한부모가정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대상은 우선 온라인으로 접수를 한 이후에 필요서류를 지참하셔서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셔야 하고 대리신청은 불가능합니다.

본인의 신용점수는 나이스평가정보와 올크레딧에서 무료로 신용점수 조회 를 할 수 있으니 아래 참고해보세요.


경기 극저신용대출 지원 내용

모든 지원은 최대 300만원 이내에서 차등지급이 되며 총 5가지로 나눠서 진행됩니다.

사금융 피해자나 생계가 당장 위급한 분들, 신용위기에 처한 청년들, 학자금 대출을 장기간 못 갚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 원까지 차등 지급하였는데요.

아래에서 2021년에 시행한 경기 극저신용대출 지원 내용에 대해 알아볼게요.

심사대출

일반 심사를 통해서 진행하는 방식이고 신분증과 통장사본, 주민등록등본와 현장에서 나눠주는 신청서를 작성해서 접수하는 방식입니다.

제출서류로는 본인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및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가 필요하고, 소득증빙성류로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이 필요합니다.

불법사금융 피해자 지원

만 19세 이상이고 NICE 724점, KCB 655점 이하에 해당되는 경기도민이며 불법사금융 피해신고자를 대상으로 하는 지원입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경기도 불법사금융 피해신고센터가 나옵니다. 피해신고센터에 제보를 하면 피해구제 대책으로 소액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 1%로 4년 만기 일시상환이며 우선 상담을 받은 이후에 지원이 결정됩니다.

생계형 위기자 지원

단순 벌금형을 선고받고 그 이후 생계곤란을 이유로 벌금을 내지 못하는 자, 노역중인 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대신 미풍양속을 위배하는 단, 성범죄, 음주운전, 도박 사회 상식에 반하는 범죄는 제외됩니다.

신청하실때 약식명령서(별지의 범죄사실 내역 포함) 사본 또는 판결문 사본, 벌금고지서 등이 제출서류입니다. 납부영수증 제출 필수입니다.

신용위기 청년 지원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채무조정을 받아서 6개월이상 성실히 상환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지원입니다.

신청시에 신용회복위원회 채무변제 확인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확인서류는 변재계획이행현황 및 채무변제계획 이행현황 확인서 각 1부씩 입니다.

학자금 장기연체자 지원

6개월 이상 학자금을 장기연체하고 있는 분을 위한 지원입니다.

한국장학재단 채무변제 확인서류(부채확인서)가 필요합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신청 방법 및 접수 장소

경기 극저신용대출 접수 장소
경기 극저신용대출 접수 장소

경기 극저신용대출 신청 방법은 온라인 사전 신청을 먼저 하여야 합니다.

방문하시기 전에 반드시 온라인으로 상담 접수 예약을 먼저 하셔야 하는데요.

그리고 필요서류를 지참하고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를 직접 방문 신청하여야 합니다. 방문 시에는 대리인이 아닌 신청자 본인이 직접 가셔야 합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접수장소는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는 위와 같이 여러 곳에 있으니 가장 가까운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고정자, 시각장애인 등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경우에는 롤링주빌리(☎ 1661-3144), 사회연대은행(☎ 1588-4413)으로 상담 예약이 가능합니다.

2022년 경기 극저신용대출 접수는 현재 공고가 나오지 않아 공고가 올라오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 문의방법

좀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아래 전화번호나 웹페이지를 활용해보시면 좋습니다.

  • (사)롤링주빌리 1661-3144
  • 사회연대은행(사)함께만드는세상 1588-4413
  • 경기복지재단 (https://www.ggwf.gg.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