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신용카드 추천 TOP 10 2023년

직장인 신용카드 추천 TOP 10 2023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정한 소득을 보유하고 있는 직장인은 대부분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신용카드가 아직 없는 직장인도 제법 있는데요.

처음에는 신용카드 없이도 생활이 가능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금액대가 큰 물건을 사기 위해 신용카드가 필요로 하게 됩니다.

많은 카드사에서 신용카드를 출시하고 있지만 어떤 카드가 좋은지 잘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직장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신용카드, 직장인 신용카드 추천 TOP 1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A@카드의 정석

DA@카드의정석
DA@카드의정석

먼저 알아볼 직장인 신용카드 추천 카드는 우리카드의 DA@카드의 정석입니다.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국내 모든 가맹점 결제 시 0.8~1.3% 청구할인이 되고, 각종 생활업종에 1.3%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카페 혹은 디저트 전문점 이용 시 1.3%, 편의점 결제 시 1.3%, 대형할인마트 이용 시 1.3%, 병원 및 약국 이용 시 1.3% 청구 할인됩니다.

이 밖에도 면세점, 뷰티 혹은 피트니스를 비롯한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할인이 되니 정말 모든 생활에 할인이 되는 카드라고 할 수 있어요.

밖에 자주 외출하시는 분에게 추천해 드리는 카드입니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5000원, 해외 겸용 10000원입니다.


현대카드 ZERO Edition2(할인형)

현대카드 ZERO Edition2(할인형)
현대카드 ZERO Edition2(할인형)

다음으로 알아볼 카드는 현대카드 ZERO Edition2(할인형) 입니다.

카드 이름처럼 할인이 주요 혜택이죠.

기본적으로 모든 가맹점 결제 시 이용금액의 0.7% 할인이 됩니다.

생활영역에서는 이용금액의 1.5%가 할인되는데 자세히 알아보면 다음과 같아요.

삼성페이 혹은 네이버페이 등과 같은 온라인 간편결제서비스 이용 시 이용금액의 1.5%가 청구할인 됩니다.

또한 이마트나 홈플러스 등과 같은 대형할인점, CU와 GS25 등 편의점, 일반음식점 스타벅스 등 커피전문점 등 각종 생활영역에 1.5% 청구할인 됩니다.

단, 생활 필수 영역 할인은 기본 할인과 중복 적용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아요.


신한카드 Mr. Life

신한카드 Mr. Life
신한카드 Mr. Life

신한카드 Mr Life는 온라인 발급 전용 카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특별한 혜택은 바로 공과금 10% 할인이 된다는 점이에요.

전기요금이나 도시가스 요금, 통신 요금 납부 시 10% 할인이 됩니다.

편의점 이용 시에도 10% 할인 적용되며, 병원/약국 이용할 때에도 10% 할인 적용되어요.

물론 쿠팡이나 옥션 등과 같은 온라인 쇼핑 이용할 때에도 해당합니다.

양국/병원 이용 시에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나 동물평원은 해당이 되지 않아요.

다른 카드와 달리 특별한 점 중 하나는 바로 세탁소 결제할 때에도 10% 할인 적용되는 혜택이 아닐까 생각해요.

생활에 특화된 신용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LOCA LIKIT 1.2

LOCA LIKIT 1.2
LOCA LIKIT 1.2

다음 카드는 직장인 신용카드 추천 카드 중 유일한 롯데카드입니다.

대표적인 혜택은 국내외 모든 가맹점 이용 시 1.2% 결제일 할인되는 것입니다.

실적 조건 및 할인 한도에 상관없이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외에도 온라인 쇼핑 시 1.5% 결제일 할인이 되어요.

연회비는 국내 전용 10000원, 해외 겸용 10000원입니다.


신한카드 Deep Dream

신한카드 Deep Dream
신한카드 Deep Dream

이번에 알아볼 카드는 신한카드 Deep Dream입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가맹점에 모두 드림이라고 해서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0.7% 포인트 적립이 됩니다.

이 카드가 특별한 점은 생활영역에 더해드림과 챙겨드림으로 나누어 혜택이 구분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더해드림은 자주 가는 생활영역에 대해 기본의 3배(총 2.1%)가 포인트 적립되는 혜택입니다.

챙겨드림은 DREAM 영역 중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에 대해 기본의 5배(총 3.5%) 포인트 자동 적립되는 혜택이에요.

이외에도 주말에 전 주유소에서 주유 시 리터당 80원이 적립되고, 택시 3, 6, 9번째 이용 시 2000원 할인되는 혜택이 있어요.

할인과 적립을 모두 챙기는 카드입니다.


톡톡 D 카드

톡톡D 카드
톡톡D 카드

다음으로 알아볼 카드는 국민카드의 톡톡 D 카드입니다.

디자인이 상당히 세련된 카드로 배달 관련 혜택이 상당히 매력적인 카드여요.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마켓컬리 등 배달앱 이용 시 무려 50%나 청구 할인됩니다.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 같은 온라인 간편결제 시 10% 청구 할인되며, 편의점과 대중교통 이용 시 5%가 청구할인됩니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12000원이며, 해외 겸용은 12000원이에요.


삼성카드&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

삼성카드&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
삼성카드&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

삼성카드&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는 마일리지 적립에 특화된 카드라고 보시면 이해하기 쉬워요.

대한항공 모든 가맹점 이용금액 1000원당 스카이패스 1마일리지가 기본 적립됩니다.

백화점에서 결제 시 이용금액 1000원당 스카이패스 2마일리지가 특별 적립됩니다.

해당하는 백화점은 신세계, 롯데, 현대, 갤러리아, 동아, 대구, 세이백화점, AK 플라자 입니다.

주유소에서 주유 이용금액 1000원당 스카이패스 2마일리지가 특별 적립되어요.

해당하는 주유소는 SK에너지,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S-OIL, 알뜰주유소 및 LPG 충전소 등입니다.

이외 편의점과 택시도 이용금액 1000원당 2마일리지가 각각 특별 적립됩니다.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및 인천공항 발렛파킹 무료 이용 혜택도 있어요.


올바른 FLEX 카드

올바른 FLEX 카드
올바른 FLEX 카드

직장인 신용카드 추천 TOP 10중 유일하게 농협 카드인 올바른 FLEX 카드입니다.

커피 브랜드 이용 시 무려 50%나 할인이 되며, 스트리밍 이용 시 20% 할인이 됩니다.

영화관 결제 시 30%나 할인이 되니 문화생활에 상당한 할인을 제공하는 카드죠.

연회비는 국내 전용 10000원, 해외 겸용 12000원입니다.


탄탄대로 올 쇼핑 티타늄카드

탄탄대로 올 쇼핑 티타늄카드
탄탄대로 올 쇼핑 티타늄카드

디자인이 마치 반도체를 닮은 국민카드 탄탄대로 올 쇼핑 티타늄카드는 연회비가 국내 전용 30000원, 해외 겸용 30000원으로 다소 비쌉니다.

그 대신 다양한 영역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 통신 요금 결제 시 10%가 청구할인 됩니다.

아파트관리비와 도시가스 요금 납부 시에도 10% 청구할인 적용되어요.

카페와 편의점 이용 시 5% 청구할인 되며, 주유소에서 리터당 100원 청구할인 되는 등 생활 전 분야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삼성 ID ON 카드

삼성 iD ON 카드
삼성 iD ON 카드

마지막으로 알아볼 직장인 신용카드 추천 은 바로 삼성 iD ON 카드입니다.

이 카드가 매력적인 점은 많이 쓰는 영역에 30%나 자동 맞춤 할인이 된다는 점이에요.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이디야,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블루보틀), 배달앱(배달의 민족, 요기요), 델리(쉐이크쉑, 써브웨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중 월 이용금액이 가장 큰 1개 영역에 대해 30% 결제일 할인됩니다.

대중교통과 이동통신, 스트리밍 결제 시 10% 할인되는데 단 시외버스나 고속버스는 해당하지 않아요.

연회비는 국내 20000원, 해외 겸용 20000원입니다.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직장인 신용카드 추천 TOP 10 2023년 기준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카드는 사용하기에는 무척이나 편리하지만 무작위로 사용하면 빚더미에 앉을 수 있어요.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