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쩜삼 환급 기간 및 대상, 신청 방법, 후기, 수수료 | 삼쩜삼 홈택스 차이

삼쩜삼 환급 기간 및 대상, 신청 방법, 후기, 수수료 | 삼쩜삼 홈택스 차이 에 대해 알아볼게요.

요즘 유튜브와 텔레비전을 보다 보면 자주 나오는 광고가 있는데, 바로 삼쩜삼에 대한 광고입니다.

나도 모르게 납부하였던 세금에 대해서 환급금을 지급해주는 내용이었습니다. 17만원 가까이 환급받았다는 후기를 내세웠는데요. 한편으로는 혹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사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삼쩜삼 환금 서비스는 사기가 아닌 합법적인 서비스입니다. 미리 납부한 세금과 실제 납부할 세금이 다릅니다.

이때 발생하는 차액은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 돌려받을 수 있는데 삼쩜삼은 이 점을 파악하여 활용한 서비스입니다.

이제 삼쩜삼이 어떤 것인지 관심이 가실 텐데요. 삼쩜삼의 환급 기간 및 대상과 신청 방법 후기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쩜삼이란?

삼쩜삼

삼쩜삼은 세금을 환급받는 서비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렸어요. 삼쩜삼은 개인 종합소득세 신고를 대리해주는 앱입니다.

우리가 수령하는 월급은 세금을 제외하고 받는 금액인데요. 실제 세금이 월급에서 빠진 금액보다 작으면 국세청에서 차액만큼 환급받을 수 있어요.

이 금액이 종합소득세 환급이에요.

종합소득세 환급은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받을 수 있는데요. 삼쩜삼은 최대 5년 치의 종합소득세 신고를 대리하여 환급액을 찾아주는 서비스입니다.

삼쩜삼이 어떤 서비스인지는 알겠지만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아직 잘 감이 안 올 것입니다.

삼쩜삼의 환급 원리는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게 되면 국세청에서 파악하여 환급받을 금액이 있는지 확인 후 있다면 이 사실을 알려줍니다.

다만, 아르바이트나 프리랜서는 자신이 환급받을 세금이 있는지조차 모르고 지나가기 마련입니다.

삼쩜삼은 이 허점을 잘 파악하여 카카오톡과 연계하여 신청자의 정보를 입력하면 환급받을 종합소득세 환급액을 계산해줍니다.

삼쩜삼을 통해 환급 신청하면 종합소득세 신고를 대리해주며 환급액의 10%를 수수료로 받아 가는 것입니다.


삼쩜삼 환급 기간

삼쩜삼 환급 기간이 아마 5월에 있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일것이라고 많이 생각하실 텐데요.

5월이 지나가도 기한 후 신고 제도가 있기에 삼쩜삼을 통해 아무 날에나 진행할 수 있어요.

삼쩜삼을 통해 종합소득세 환급을 신청하게 되면 입금은 신청일 기준으로 대략 40일 안에 입금됩니다. 실제로 한 달 언저리에 입금받았다는 후기가 많았어요.


삼쩜삼 환급 신청 방법

삼쩜삼 환급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삼쩜삼 접속 및 회원가입

삼쩜삼 접속 및 회원가입

먼저 삼쩜삼 앱을 설치 후 실행해줍니다. 그러면 카카오톡으로 접속하도록 되어있어요. 카카오랑 연동되어 있기에 편리합니다. 회원가입은 ‘카카오톡’ 계정으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웹(홈페이지) 접속 시, 먼저 [내 숨은 환급액 찾아보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 앱 다운로드/접속 : iOS / Android
– 웹(홈페이지) 바로가기 : 삼쩜삼 홈페이지

카카오톡 계정으로 계속하기를 눌러 간편인증으로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홈택스 아이디가 없다면 홈텍스 회원가입 후에 간편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내 예상 환급액 조회

내 예상 환급액 조회

간편인증이 완료되면 최근 5년간 소득분석내역이 나오고 확인을 합니다. 삼쩜삼의 환급 대상연도와 총 예상 환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세법상 경정청구 기간은 5년이기 때문에 5년을 기준으로 하는데요. 경정청구란 납세 의무자가 보정 기간이 지나서 과다하게 납부한 세금을 바로잡을 걸 요청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결제 이용료 지급 및 확인

결제 이용료 지급 및 확인

삼쩜삼에 접속하면 예상 환급액을 확인할 수 있고, 결제이용료를 지불하시고 확인하기를 누르면 신청하기가 완료됩니다.

신청이 완료되고 나면 입금까지 대략 한 달 정도 소요가 되어요. 세무서에서 확인 후 환급까지 걸리는 시간입니다.


삼쩜삼 환급 후기

삼쩜삼은 생각하지도 못했던 꽁돈을 얻을 수 있었던 만큼 청년층 사이에서 인기가 상당합니다.

삼쩜삼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만큼요.

대체로 삼쩜삼을 통해 환급한 후기를 보면 종합소득세 환급액이 있는지조차 몰랐다는 사람이 대다수였습니다. 생각하지도 못했던 돈을 받을 수 있어서 기분 좋았다는 후기가 가장 많았습니다.

다만 종합소득세 환급액에 대해 이미 알고 있었던 분들 사이에서는 환급액의 10%나 수수료로 가져간다는 점이 다소 과하다는 말도 있었습니다.

환급액을 100만원 받는다고 하면 수수료만 10만원이나 챙겨가는 것이니까요. 이 밖에도 서비스가 친절했다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삼쩜삼 수수료

삼쩜삼 수수료

종합소득세 환급액을 대리로 해주는 만큼 삼쩜삼 이용 시 수수료가 있습니다.

삼쩜삼에 소속된 세무 대리인들이 수임동의를 얻고 세무사가 대행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쉽게 이야기하여 세무사에게 수수료를 주고 맡기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삼쩜삼 이용료는 신고 대상자 여부와 예상 환급액은 무료로 조회가 가능하고, 예상 환급세액의 10~20%의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체감상 적어 보일 수도 있으나, 100만원이 환급액이면 10만원이나 수수료로 가져가는 것이니 결코 적은 것이 아닙니다.

삼쩜삼 수수료 지불 없이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홈택스를 통해 직접 신고하거나 세무서에 내방하여 신고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미수령 환급금은 삼쩜삼을 이용하지 않고도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또는 홈택스 어플인 손택스, 정부 24 등에서 확인할 수 있고, 본인 계좌를 신고하거나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면 환급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삼쩜삼과 홈택스 차이점

삼쩜삼과 홈택스 차이점

아마 많은 분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점이 삼쩜삼과 홈택스의 차이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종합소득세 환급 부분에 있어서 유사한 업무를 진행하니까요.

삼쩜삼과 홈택스의 차이점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홈택스 환급금 조회의 경우에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이미 한 경우에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미 신고하였기에 환급금액이 결정되었으며 국세청에서 환급금액 지급 절차까지 진행되었지만 여러 사유로 수령이 안 된 채로 남아 있는 경우 조회가 되는 것이 홈택스입니다.

홈택스 환급금 조회가 안 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아요.

  • 신고 후 환급금액이 책정되었으나 계좌 혹은 주소가 잘못된 경우
  •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였는데 주소나 계좌가 잘못되어 통지를 못 받았고 지급도 못 받은 경우

삼쩜삼은 종합소득세 신고 자체를 아예 하지 않은 경우에 조회가 가능한 것입니다. 기한 후 신고를 통해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와 금액이 조회됩니다.

신고를 해야 하는지 여부조차 몰랐다가 뒤늦게 기한 후 신고하면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지와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를 조회하는 서비스업이다.

최근 5년간의 내용까지 조회가 가능하기에 늦어도 5년은 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정리해보자면 삼쩜삼은 몰랐던 환급금을 조회하는 서비스이고, 홈택스는 환급 내용을 조회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종합소득세 환급금을 받게 해주는 삼쩜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도 몰랐던 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청년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것 같습니다.

혹시 아직 환급금액을 받을 수 있는지 조회를 해보지 않으셨으면 이번에라도 조회 후 목돈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