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24 신청 방법 및 보조금24 소득구간 확인하기

보조금24 신청 방법 및 보조금24 소득구간 확인하기, 국가지원금 신청 방법, 숨은정부지원금 찾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에게 받은 세금으로 정부가 국민에게 제공하는 혜택인 보조금 서비스는 매우 다양하고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서비스를 일일이 찾아다니며 확인 할 수 없으므로 보조금 24를 통해 나와 가족의 보조금을 확인 할 수 있는 맞춤형서비스가 있으니 활용해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보조금24 신청 방법 및 보조금24 소득구간 확인하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복조금24 신청과 함께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찾아 안내해 주며 나와 나의 가족이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본인의 상황에 따라 유용한 복지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는 복지멤버십도 알고 계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보조금24 란

정부24 보조금24
정부24 보조금24

보조금 24란 개인 본인이나 가족의 정부 혜택을 행정기간 또는 부처별 누리집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서비스를 확인하지 않아도 보조금24에서 나와 가족이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한 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현금, 현물, 바우처, 서비스 등의 형태 7천 7백여 개의 혜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혜택의 검색 결과는 회원정보를 바탕으로 여러 행정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 자격정보와 서비스 수급 여부를 확인하여 대상자 조건이 모두 일치 할 경우 “신청하세요”, 일부 조건만 확인 될 경우 “확인하세요”로 서비스 수급 확인 된 경우 ‘받고 있어요” 로 안내 됩니다.


보조금24 신청 대상

  • 신청대상 : 15세 이상 가입

정부보조금24 는 15세 이상의 모든 국민들이 컴퓨터, 스마트폰으로 검색과 신청을 할 수 있으며 14세 미만 자녀 정보 이용 동의를 한다면 법정대리인 부모가 신청 및 보조금 혜택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혜택

보조금24 혜택
보조금24 혜택
  • 혜택 : 현금, 현물, 바우처, 이용권 등 3,000개 정부 보조금

보조금24에서 안내하는 정부 보조금은 현금, 현물, 바우처, 이용권 등으로 305종에 해당하는 중앙부처 서비스 1,000여 개와 지자체 서비스 6,000여 개에 대해 개인의 연령, 소득, 자격기준 정보를 행정기관에서 보유 둥인 정보와 연계하여 맞춤 안내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보조금은 분야별로 복지, 고용, 농/수산분야 서비스가 있으며 수혜대상자 유형별로는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 임산부, 영유아, 기초수급자, 차상위 대상으로 서비스가 있습니다.

지원 형태별로는 현금지원 29종(4,500여 개), 현물지원 23종(1,400여 개), 이용권 27종(600여 개)과 의료지원, 일자리, 돌봄 등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신청 방법

  • 신청경로 : 정부24 홈페이지 or 모바일 앱 or 행복복지센터(=주민센터)
  • 신청절차 : 회원가입> 로그인 > 혜택검색

보조금24는 정부24 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정부24 홈페이지를 접속하거나 모바일 앱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 후 보조금24 국가보조금 맞춤형 서비스에서 이용동의를 하면 혜택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신청방법
보조금24 신청방법

안내 받은 보조금이 정부24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 25종에 해당하면 ‘온라인 신청’을 클릭하여 신청합니다.

그리고 타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한 서비스 94종에 해당되면 ‘타 사이트 신청’을 클릭하여 사이트 메인화면으로 이동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이 힘든 분들은 행정복지센터(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본인확인 후 서비스 목록 열람 신청서를 제출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혜택 검색

보조금24 혜택 검색
보조금24 혜택 검색
  • 검색 종류 : 나의 혜택, 가족구성, 간편찾기, 전체혜택

보조금24 혜택은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공공정보를 모두를 연계한 것은 아니며 각종 급여는 담당기관이 확인하여 제공하며 서비스 총량이 제한된 경우등의 이유로 보조금24로 안내한 결과와 실제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조금24 검색 방법을 다 활용하여 각종 보조금 사업을 검색하고, 받을 수 있을 때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

보조금24 메뉴 ‘가족구성‘ 에서 가족을 추가 해서 동의 후 혜택을 클릭하거나 ‘나의 혜택‘ 클릭하면 보조금 혜택의 결과로 보여지는데 아래와 같이 구분되어 안내가 됩니다.

  • 신청하세요 : 신청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
  • 확인하세요 : 일부 자격조건만 확인되어 접수창구 담당자 확인이 필요한 혜택
  • 받고 있어요 : 이미 받고 있는 혜택 목록

간편찾기‘를 통해 나에게 맞는 맞춤형 보조금 검색 시도 하면 ①지역 ②성별/연령대 ③개인특성 ④가구특성 ⑤소득구간의 항목을 순차적으로 체크하여 혜택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단, 가구특성 외에는 행당 항목에서 하나만 선택을 할 수 있으므로 우리 가족 구성원에 직장인, 주부, 영유아, 노인, 장애인 등이 포함되어 있다면 각 구성원의 맞춤형 보조금 사업을 모두 확인하기 어렵다는 점 참고 해주세요.

전체혜택‘ 은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7천 7백여 개의 전체혜택은 참고용으로 활용하고 자세한 내용은 행당 기관에 문의 해주세요.


보조금24 소득구간

보조금24 소득구간 표
보조금24 소득구간 표
  • 보조금 검색 시 간편찾기에서 선택해야하는 소득구간 항목 중위소득이란?

기준 중위소득 100%라고 하면 전국민을 100명이라고 가정할 때, 소득규모가 50번째에 행당하는 사람(중간값)의 소득을 말합니다.

다양한 정부 기관에서 복지나 각종 서비스를 지원할 때 기준으로 사용하거나 기초생활수급자 등 선정을 위한 사용되는 기준입니다.

나의 모든 재산과 월 소득의 평균값을 내어 소득 구간 표의 금액과 비교해 근사치에 해당하는 기준중의소득 %를 확인 후 체크 하시면 됩니다.

중위소득은 해마다 보건복지부장관이 고시하므로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으나 나의 소득인정금액이 얼마인지는 알기 어려운데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소득재산항목을 입력하여 중위소득이 어느정도 되는지 모의계산이 가능합니다.


보조금24 결과안내

보조금24는 여러 서비스별 대상자 자격조건을 시스템간 정보연계를 통해 확인 가능한 정보로 혜택받을 수 있는지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 당해 연도 예산, 신청 기기, 기관의 사정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서비스 안내 정보의 문의처나 접수기관에 추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는 정부24 콜센터 : 1588-2188,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번없이 110 통해 확인하세요.


이상 보조금24 신청 방법 및 보조금24 소득구간 확인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