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대상, 기간, 지원금 총정리

강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대상, 기간, 지원금 총정리 해 보겠습니다.

강원도 강릉시는 코로나19 감염병의 재확산과 장기화가 계속 되면서 경제적 어려움에 힘든 나날들을 보내고 있는 강릉시민에게 2022년 강릉시 4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이는 강릉 시민의 경제에 보탬되고 강릉시의 침체된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정책입니다.

아래에서 강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대상, 기간, 지원금 총정리 해서 알아볼게요. 아래에서 강릉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하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강릉 재난지원금 이란?

강릉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강릉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강릉 재난지원금은 강릉시에 살고 계신 분들을 위해 강릉에서 3월 10일붙 4월 8일까지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강릉 전 시민을 대상으로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여 경제적 어려움에 보탬이 되는 동시에 강릉시 지역경제와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현금이 아닌 강릉시내에서만 사용 할 수 있는 강릉페이로 1인당 15만원을 지급합니다.

강릉의 전 시민에게 신청기간 내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지원금 신청을 받으며 사용기간 또한 정해져 있으므로 기간내 사용해야하는 강릉 재난지원금입니다.


강릉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 지원 대상 : 주민등록상 강릉시 소재지

2022년 2월 15일 0시기준 주민등록상 소재지를 강릉시에 두고 신청일 당일 까지 강릉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에 한하여 강릉 4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F4 재외동포, F5 영주권자, F6결혼이민 에 해당하는 외국인도 지원금 지급 대상에 포합됩니다.

단, 지급기준일 전출자, 사망자는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코로나 사태와 함께 대출 문제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은 본인의 대출한도와 대출상품 금리에 대해 확인해보시는 것도 금융 생활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강릉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강릉시 재난지원금
  • 신청 대상 : 주민등록상 세대주

강릉시 재난지원금 신청은 개개인이 하지 않으며 주민등록상 세대주가 세대원들의 지원금까지 모두 일괄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단, 세대주에게 위임을 받은 세대원은 재난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강릉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 지급 금액 : 1인당 15만원 (강릉페이-일반계층, 현금-취약계층)

4차 강릉 재난지원금 지원기준 강릉 거주요건만 충족한다면 신청자의 소득, 재산등에 상관없이 1인당 15만원의 재난지원금을 강릉페이 또는 현금으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계층은 현금이 아닌 강릉시안에서만 사용 가능한 강릉페이로 지원금을 충전 받으며, 세대주에게 세대원의 지원금까지 모두 일괄 지급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리고 기초생활 생계급여, 장애인 연금 수급자, 기초 연금 수급자가 속해 있는 취약 계층 세대는 별도로 신청 하지 않아도 기존 복지급여 본인 수급통장의 계좌로 현금 일괄 지급됩니다.


강릉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강릉페이
강릉페이
  • 지급일자 : 신청접수 후 최대 5일 이내
  • 사용기한 : 2022년 6월 30일까지

강릉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접수 후 최대 5일 이내 지급 되며 강릉페이 카드로 충전 받은 지원금은 2022년 6월 30일까지 강릉시 내에서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업종은 제한 될 수 있을 수 있으며 지원금을 받고 결재 시 인세티브(카드사용 포인트)는 미적용 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아래에서 강릉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하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강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원칙 & 오프라인 신청 병행

강릉 재난지원금은 2022년 3월 2일(목) ~ 4월 8일(금)까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선 신청 및 지급합니다.

그리고 3월 10일부터 강릉의 전 시민은 앱을 통한 온라인 신청은 원칙으로 하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강릉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방문 신청

  • 신청기간 : 2022년 3월 21일(월) ~ 4월 8일(금)
  • 신청방법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직접 방문
  • 신청대상 : 온라인 신청 불가자, 등록외국인, 이의신청 대상자 등

온라인 신청이 힘드신 분들, 등록외국인, 개인식별이 불가하거나 온라인 지급 오류 등의 문제가 있으신 이의신청 대상자까지 2022년 3월 21일 월요일부터 4월 8일 금요일 18시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직접 방문하여 신청 하시면 됩니다.

직접 방문 신청 시 일반세대 세대주는 신분증과 강릉페이 카드를 지참하고 세대주를 대리하여 신청하는 대리인은 세대주,대리인 모두의 신분증과 강릉페이 카드를 지참하고 방문한 곳 읍면동에 비치된 위임장을 자기성하여 함께 제출합니다.

그리고 F4 재외동포, F5 영주권자, F6 결혼이민 등록 외국인은 체류지 확인 증빙서류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외국인등록증, 국내거소신고사실증명서와 강를페이 카드를 지참하여 오프라인 신청해야 합니다.

위의 모든 계층의 현장 접수 신청자 중 강릉페이 카드가 없는 미소지자는 신청 당일 읍면동 현장에서 수령 할 수 있습니다.

생활안정지원금 직접방문 현잔접수 오프라인 신청 관련 문의는 신청자 본인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강릉시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온라인 신청

  • 신청기간 : 2022년 3월 10일(목) ~ 4월 8일(금)
  • 신청방법 : 강릉시 홈페이지 또는 강릉페이 모바일 앱
  • 신청대상 : 일반세대의 세대주, 동거인

온라인 신청은 일반세대 세대주가 세대원의 지원금까지 일괄 신청 하는 것을 원칙으로 모든 세대원의 지원금을 합한 총액을 현금이 아닌 강릉페이 세대주 계좌로 일괄지급 받습니다.

2022년 3월 10일 목요일부터 4월 8일 금요일18시까지의 신청기간 안에 강릉시 홈페이지 또는 휴대폰에서 강릉페이 모바일 앱을 통해 1인당 15만원의 지원금을 신청 하시면 됩니다.

2022년 강릉시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3월 2일부터 본격운영을 시작하는 강릉시청 콜센터 033)640-4095~4099 또는 아래의 강릉시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강릉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대상, 기간, 지원금 총정리 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