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 비교 순위 추천 TOP 5, 금리 비교, 장단점

파킹통장 비교 순위 추천 TOP 5, 금리 비교, 장단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마다 금융에 대한 생각이 다 다른데요. 어떤 사람들은 돈에 대해 생각을 덜하며 살고, 어떤 사람들은 돈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하며 삽니다.

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조금이라도 수익 나는 것에 관심이 많을 수 있지요. 파킹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챙겨주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는 편입니다.

여느 시중은행의 1년짜리 정기예금 금리보다 높은 데다, 입출금통장처럼 중도해지 부담 없이 언제든 인출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파킹통장 비교 순위 추천 TOP 5에 대해 알아볼 것이고, 추가로 파킹통장 금리 비교, 장단점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파킹통장과 함께 저축은행 순위 | 저축은행 예금금리, 대출금리 비교 총정리 도 확인하시면 금융생활에 큰 도움이 됩니다.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
파킹통장

파킹통장에 ‘파킹’은 잠시 동안 자동차를 주차하듯이 아무 때나 돈을 넣었다가 뺄 수 있다는 의미로 생긴 것입니다.

파킹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연 1~2.5%의 금리를 주는 수시입출금식 금융상품이고 이자를 조금이라도 더 받고 싶은 사람에게 꽤 매력적이지요.

파킹통장은 중도해지 수수료 없이 수시로 인출이 가능합니다. 돈을 손쉽게 입금하고 출급할 수 있어서 각종 투자 대기자금이나 공모주 청약 등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파킹통장은 예금자보호를 최고 5천만 원까지 제공합니다.


파킹통장 비교순위 TOP 5

1. 토스뱅크 통장

토스뱅크 통장
토스뱅크 통장

토스뱅크 통장은 한국에서 세 번째로 큰 인터넷 은행입니다.

토스뱅크 통장은 까다로운 다른 금융상품에 비해 단 하루만 통장에 돈을 넣어도 특정 금리를 제공하는데요.

파킹통장 중에 가장 금리가 높아서 꾸준하게 인기 있습니다. 토스뱅크 통장의 경우에, 1억 원 이하의 금액에 대해서는 연 2%의 금리가 유지되는데, 1억 원 초과의 금액에 대해서는 연 0.1%의 금리가 적용되지요.

토스뱅크의 금리는 상당히 높기 때문에 1억 원은 토스뱅크에, 나머지 금액은 다른 파킹통장에 넣으면 다양하게 금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파킹통장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통장 중 하나입니다.

과거에는 어떠한 조건 없이 누구나 2%의 이자를 받을 수 있었는데, 최근 자금이 크게 집중되어 이자부담이 커지면서 금리가 1.2%로 인하되었는데요(2022년 3월 기준).

가입대상은 17세 이상의 내국인이고, 저축금액 및 기간에 대한 제한은 없고, 이자는 월 1회 지급하고(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계산하여 다음 달 1일에 지급합니다.

사이다뱅크의 경우에, 1억 원 이하 금액에 대해서는 연 1.2%의 금리가 유지되는데, 1억 원 초과의 금액에 대해서는 연 0.2%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3. 웰컴저축은행 비대면 보통예금

웰컴저축은행 비대면 보통예금
웰컴저축은행 비대면 보통예금

웰컴저축은행 또한 다른 은행들에 비해 꽤 높은 이자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은행의 파킹통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입대상은 내국인이면 되고, 예금종류는 수시입출금이고, 금리가 1.5%인데요.

웰컴저축은행 비대면 보통예금의 경우에, 3천만 원 이하 금액에 대해서는 연 1.3%의 금리가 유지되는데, 3천만 원 초과의 금액에 대해서는 연 0.5%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4. JT점프업 저축예금

JT점프업 저축예금
JT점프업 저축예금

JT점프업 저축예금은 금액과 상관없이 연 1.3%의 이자를 받는 것이 가능한 입출금통장입니다. 가입대상은 내국인이면 되고, 금리는 최대 1.3%이고, 가입금액은 제한 없고, 예금자보호는 최고 5천만 원까지 적용되지요.

JT점프업 저축예금의 경우에, 금리유지 조건이 따로 없습니다. 그리고 이 상품의 이자지급방식은 매 분기(3월, 6월, 9월, 12월) 세 번째 토요일까지 지급됩니다.


5. SC제일은행 마이줌통장

SC제일은행 마이줌통장
SC제일은행 마이줌통장

SC제일은행 마이줌통장의 경우 고객이 예금한 정도에 따라 차등금리를 제공하는 통장입니다. 가입대상은 내국인이면 되고, 예금종류는 자유입출금이고, 가입금액에 대한 제한은 없는데요.

SC제일은행 마이줌통장의 경우에, 10억 원 이하 금액에 대해서는 연 0.6%의 금리가 유지되고, 10억 원 초과의 금액에 대해서는 연 0.2%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파킹통장 금리비교
파킹통장 금리비교

추가적으로 제한된 금액이지만 고금리를 자랑하는 상품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의 ‘웰뱅 모두페이 통장’이 있는데요. 3%의 고금리를 제공하고, 나이 제한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통장 또한 단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얻을 수 있는데요. 매주 셋쨰주 토요일의 직전에 결산 후 다음 날에 이자를 제공합니다.

다만, 예치금 잔액 100만 뭔 이하에 대해서 최대 금리인 3%(기본금리 0.5%+ 우대금리 2.5%)를 제공하는데요. 즉, 100만 원을 초과하면 기본 금리 0.5%가 적용됩니다.

우대 조건을 보자면, 하나는 예치금 잔액 50만 원 초과 시 0.5%가 가산되는데요. 둘은 10만 원 이상 간편결제 거래실적이 충족할 경우 2%가 가산되지요.

간편결제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PAYCO 등을 의미하고, 웰컴저축은행 어플에 등록하여 간편결제를 사용하면 적용됩니다.

그리고 케이뱅크 듀얼 입출금통장,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등 언급할 수 있는 것이 있지만, 과거에 비해 매력적인 상품이 아니라 제외했는데요.

여러 파킹통장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알맞은 것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금리비교는 금융상품통합비교 공시 사이트 또는 은행연합회, 저축은행중앙회, 여신금융협회 등 금융권의 협회 홈페이지와 금융어플을 통해 손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파킹통장 장단점

파킹통장 장점

파킹통장 장점 첫째, 돈을 일정 기간 동안 고정시킬 필요가 없습니다. 즉, 유동자금입니다. 언제든 돈을 빼서 투자 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언제든 운영계획에 도움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둘째, 안정성이 보장됩니다. 파킹통장의 은행들이 파산해도 최대 5천만 원까지는 한국예금보험공사에서 보증을 해줍니다.

셋째, 높은 금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1금융권에 웬만한 예금상품보다 높은 금리와 함께 하루만 맡겨도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넷째, 원금 손실에 대한 위험성이 없습니다.

파킹통장 단점

파킹통장 단점 첫째, 최종적으로 금리를 받을 때 세금이나 수수료를 생각해 본다면, 일반적인 입출금 금리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둘째, 우대금리가 적용되지 않으면 기본 금리가 줄어들고, 목표로 한 금리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셋째, 입출금 수수료 면제가 되지 않은 통장들이 존재하고, 이 통장들은 수수료 부과 대상이 됩니다.

넷째, 이자 소득세가 발생합니다.


이상 파킹통장 비교 순위 추천 TOP 5, 금리 비교, 장단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