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후기, 조건, 금리, 이자, 한도, 거절사유 총정리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후기, 조건, 금리, 이자, 한도, 거절 사유 총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생활을 하다 보면 소액의 금전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지인이나 친인척에게 손을 벌리기 힘들기에 고민하는 분이 많으십니다.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소액 비상금 대출입니다. 해당 상품은 은행별로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후기, 조건, 금리, 이자, 한도, 거절 사유에 대해 총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케이뱅크는 인터넷은행 1호로 코인거래소 업비트에 돈을 입금하기 위해서는 케이뱅크가 필수로 필요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은행입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 가운데 하나인 케이뱅크에서 제공하는 비상금 마이너스 통장 상품입니다.

최저 2022년 7월 기준 5.96%의 금리, 최대한도는 300만원이며 대출 대상은 19세 이상의 내국인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과의 협약 대출로 서울보증보험이 발급하는 보험증권을 담보로 실행되는 대출인데요.

대출 대상은 만19세 이상의 내국인,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 해당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상품이기에 많은 분이 부담 없이 찾는 대출상품이기도 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은 직업, 소득과 관계 없이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신용자도 대출 신청이 가능하지만 무조건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승인이 나는 것은 아니고 다음과 같은 기준을 충족한 대상을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으로 하고 있습니다.있는데요.

  •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연체, 부도 등 신용도판단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을 신청하거나 확정된 사실이 없는 고객
  • 케이뱅크에 손실을 끼친 이력 및 금융 사기와 사고 이력이 없는 고객

이 대출상품은 직업과 소득에 대한 조건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무직자도 이용이 가능한 소액대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과의 협약대출로 서울보증보험이 발급하는 보험증권을 담보로 실행되는 대출입니다.

따라서 서울보증보험에서 대출자에게 보증보험 가입을 해주어야 가능하고, 연체이력이나 개인회생, 신용회복과 같은 신용 거래와 관련한 문제만 없으면 누구나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한 편입니다.

어렵지 않기에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케이뱅크 앱 다운로드

케이뱅크 앱
케이뱅크 앱

먼저 스마트폰에 케이뱅크 앱을 설치하여 줍니다.

인터넷은행이다보니 온라인으로 진행을 해야 하고, 스마트폰에 케이뱅크 앱만 설치하여주면 간단하게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상품 혜택 클릭

상품 혜택 누르기
상품 혜택 누르기

케이뱅크 앱을 실행하시면 아랫부분에 5개의 탭이 보일 것입니다.

타임라인, 간편결제, 내계좌, 상품 혜택, 메뉴 순으로 보이는데,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상품 가입을 위해서는 상품 혜택을 눌러줍니다.

대출 클릭

대출 누르기
대출 누르기

상품 페이지는 예금, 적금, 대출, 카드, 보험 등 여러가지 금융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페이지 인데요.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가입을 위해서는 대출을 선택하여 줍니다.

비상금대출 클릭

비상금 대출 누르기
비상금 대출 누르기

대출 페이지에는 직장인들을 위한 신용대출, 마이너스 통장 대출, 비상금대출, 신용대출 플러스 등 다양한 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 저희가 신청을 하고자 하는 급할 때 바로 쓰는 소액 마통 비상금대출을 선택합니다.

한도 확인하기 및 대출 신청

한도 확인 및 신청
한도 확인 및 신청

비상금 대출을 누르시면 해당 상품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 상품으로 대출금리와 함께 최대 300만원의 한도 확인을 한 뒤 비상금대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대출 한도

1금융권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부분의 소액대출 상품들의 대출한도와 비슷한 금액입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한도가 나옵니다.

금융권 비상금대출의 경우 대부분 최대 한도가 300만원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최대 한도가 300만원으로 설정되어 있는 이유는 대부업법에 소득증빙이 필요한 대출한도가 300만원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300만원까지는 별다른 서류 등 준비 없이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신용점수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는데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대출금액이 높아집니다. 높을수록 최대한 도금액을 받을 수 있고, 낮으면 최소한도를 받습니다.

그러므로 신용점수를 평소에 관리하시면서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점수, 신용등급 관리에 관한 사항은 아래 링크 참조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대출 금리

케이뱅크 대출 금리
케이뱅크 대출 금리

케이뱅크 대출금리는 2022년 7월 기준 최저 연 5.96%~최고 연 10.56%입니다.

최근 기준금리가 계속적으로 올라가면서 예전에 비해 대출 금리가 올라갔지만 다른 1금융권과 비교를 해보아도 굉장히 낮은 저금리 상품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는 대출 한도와 마찬가지로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대출 한도는 높아지고 대출금리는 낮아집니다.

그렇기에 비상금대출 금리를 낮추고 한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평소에 신용도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상금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기간은 기본적으로 1년이나 연장이 필요한 분들은 기간연장을 통해 1년 단위로 연장가능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소액대출이고 이자도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신용등급 등에 이상만 없다면 연장이 가능합니다.

만기 일자에 마이너스 통장으로 쓴 금액을 모두 채워 넣고 기한 연장을 하지 않으면 종료가 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한도대출이라고 해서 대출 사용이 간편한 마이너스 통장 방식입니다.

그렇기에 대출 기간에 대출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며 필요할 때 쓰고 이자는 사용한 만큼만 딱 지불하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 만기일에는 대출 잔액과 미납한 이자를 모두 상환해야 합니다. 이런 상환 방법을 만기일시상환이라고 합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하루 이자는 얼마나 될까요?

케이뱅크는 1금융권이면서 인터넷은행이기 때문에 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다른 메이저 1금융권과 비교해도 대출 금리가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또한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기 때문에 사용한 금액만큼 이자를 내게 되는데요.

최저금리 5.96% 기준으로 100만원을 사용하게 되면 하루이자 약163원, 200만원을 사용하게 되면 하루이자 326원, 300만원을 사용하게 되면 하루이자 약489원입니다.

이자는 원금에 이율과 일 수를 곱한 후 365일을 나누어 계산하며 매일의 적수에 대하여 이자를 계산합니다.

연제이자금리는 최고 연 15%이며, 연체가산이자율은 연 3%이니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면서 한도내에서 모두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이자가 나갈 수 있는 금액은 넣어놓고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최대한도인 300만원을 사용하게 되면 최저금리 4.15% 기준으로 하루 이자가 약 341원입니다.

연제이자금리는 최고 연 15%이며, 연체가산이자율은 연 3%입니다.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거절 사유

비상금대출이 급할때 바로 사용할 수 있고, 1분만에 서류없이 신청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이 거절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1금융권인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의 거절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미성년자, 신용불량자, 채무불이행 정보 등록자
  • 소득 대비 대출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사람
  • 서류 제출이 미비한 사람, 신청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자
  • 케이뱅크에 손실을 끼친 이력이 있는 자, 연체, 부도, 등 신용관리 대상 정보가 등재 중인 사람
  • 금융사기 및 금융사고 이력이 있는 사람

또한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앞서 설명을 한 것처럼 서울보증보험과의 협약대출이기 때문에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을 받아야만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 발급 거절로 인해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연체이력이 있거나, 본인 소득에 비해 기존 대출금액이 많은 경우, 대학생 및 사회초년생 등 기존 금융거래 이력이 부족한 경우 서울보증보험 발급이 거절 될수도 있습니다.

1금융권의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대출, 서울보증보험대출 등 여러종류가 있기 때문에 2022년 무직자 비상금대출 추천 TOP 10 | 증빙서류 없이 소액대출 가능한 곳 포스팅 참조하시고 다른 금융권 비상금대출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후기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은 조건도 다른 1금융권 대출에 비해 까다롭지 않고 대출 방법도 간단하여 빠르게 진행이 된다는 점에서 많은 분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프리랜서나 주부 및 대학생도 해당 상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어느 곳에서 대출받아도 마찬가지지만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도 받게 되면 신용점수가 내려가게 됩니다.

하지만 연체하지 않고 성실하게 상환하면 다시 신용점수는 오르니 연체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대출상품처럼 매월 원금에 이자를 상환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과한 대출 사용은 오히려 역효과를 낳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하길 바랍니다.

오늘은 케이뱅크 비상 대출 신청 방법 및 후기, 조건, 금리 등에 대해 총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