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후기, 조건, 금리, 이자, 한도, 거절사유 총정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후기, 조건, 금리, 이자, 한도, 거절 사유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요즘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대출받는 국민이 늘고 있습니다.

사회 초년생들은 특히 처음 몇 년은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대출을 잘못 받으면 빚에 허덕이는 수가 있는데요. 그렇기에 요즘은 소액대출을 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소액대출상품 가운데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그 후기 및 조건, 금리, 이자, 한도, 거절 사유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NH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은 비상금의 목적으로 대출을 승인해주는 NH 농협의 대출 상품 가운데 하나입니다.

직업 및 소득에 관계 없이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것이 특징인데요.

대출 대상은 만 19세이상, 통신 등급 9등급 이내인 사람은 누구나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3년에 대출한도는 50만원~300만원입니다.

원리금균등 분할상환방법으로 상환을 하며, 대출시 금융기관에서 요규하는 서류가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간편하게 누구나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액이기에 주로 청년층 및 주부 등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통신 대출이라고 해서 통신등급을 통해 대출을 해주기 때문에 알뜰폰 사용자는 안되고,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SKT, KT, LG U+)이용고객만 가능합니다.

통신등급에 관한 내용은 통신등급 조회 확인 방법 및 올리는 법 포스팅 참조하시고, 알뜰폰 사용자들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및 조건, 금리, 이자, 한도, 거절사유 총정리 포스팅 참조하시면 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스마트폰과 NH 스마트뱅킹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스마트폰 통신사는 KT, KT, LG U+ 셋 중 하나여야 합니다.

대출은 신청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5분 정도로 상당히 간단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H 스마트 뱅킹 로그인

NH 스마트 뱅킹 앱
NH 스마트 뱅킹 앱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스토어에서 NH 스마트 뱅킹 앱을 설치한 다음 실행을 하여 로그인을 해줍니다.

고객정보 등을 입력하여 주고 인증하면 됩니다.

상품 몰-농협은행 메뉴 선택

상품 몰-농협은행 메뉴 선택
상품 몰-농협은행 메뉴 선택

NH 스마트 뱅킹 앱에서 상품 몰을 누르시면 두 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농협은행과 농・축협이 있습니다.

농협은 중앙농협과 지역 농・축협이 있기 때문에 나뉘는 것인데, 여기서는 농협은행 메뉴를 선택하여 줍니다.

대출메뉴 선택

대출 메뉴 누르기
대출 메뉴 누르기

금융상품 몰을 보면 여러 가지 대출 상품들이 나옵니다.

보험, 입출금, 예·적금, 펀드, 대출, 외환, 퇴직 연금 등이 있는데 여기서 대출을 선택하여 줍니다. 참고로 대출은 파란색 네모를 하고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선택

올원비상금대출 선택
올원비상금대출 선택

대출메뉴를 눌러보시면 직업별로 메뉴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직장인, 개인사업자, 주택/전세, 자동차 등이 있는데 저는 직장인이기에 직장인을 선택하여 주었습니다.

직장인에도 세 가지로 나뉘는데 직장인, 공무원, 전문직입니다. 저는 공무원도 전문직도 아니기에 또 직장인을 선택하여 주었습니다.

올원 비상금 대출과 NH 사잇돌 중금리대출이 있습니다.

여기서 올원 비상금 대출을 눌러줍니다.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하기

신청하기 누르기
신청하기 누르기

올원 비상금 대출을 누르면 해당 대출 품에 대한 상세 정보가 나옵니다.

최대 대출금 300만원, 최저금리 4.61%, 대출 기간 3년 등 상세정보가 나옵니다.

상품안내 및 유의 사항과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꼼꼼히 읽어본 다음 아래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조건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조건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조건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조건은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에 통신 등급 9등급 이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저신용자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신청한다고 해서 누구나 올원 비상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과 같은 기준을 충족한 대상을 올원 비상금대출 대상 으로 하고 있습니다.

  • 만19세 이상, 통신등급(Telco) 9등급 이내 개인
  •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SKT, KT, LG U+)이용고객
  • 통신등급 미산출 고객은 당행 중금리모형으로 자동심사
  • 농협은행 요구불 계좌를 보유하고 전자금융에 가입한 개인

통신 등급은 kt, LG U+, SKT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쉽게 산출이 가능합니다.

혹시 통신 등급 산출이 어렵다면 NH농협은행에서 제공하는 중금리 모형을 통해서 자동 심사가 가능합니다.

위의 사항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농협은행 요구불 계좌 보유한 경우, 전자금융 가입자 조건을 만족할 경우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한도 및 금리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한도는 최소 50만원이며, 최대 3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1금융권 비상금대출의 경우 대부분 300만원의 한도를 정하고 있는데요.

대부업법에 따르면 소득증빙이 필요한 대출한도가 300만원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비상금대출의 경우 한도가 300만원까지 지정된 것입니다.

대출 금리는 2022년 7월 기준 연 5.39% ~ 6.59%입니다.

최근 기준금리가 계속적으로 올라가면서 예전에 비해 대출 금리가 올라갔지만 다른 1금융권과 비교를 해보아도 낮은 저금리 상품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계속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아래 올원 비상금대출 사이트에서 해당 날짜의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환 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며 대출 기간은 3년입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은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 원리금을 매월 납부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이자

아마 대출을 받으시는 분이 가장 궁금해하실 정보가 바로 대출받았을 때 총이자가 얼마이고, 한 달 이자가 얼마일지 궁금해하실 것 같습니다.

2.86% 금리로 대출받았을 때와 4.16% 금리로 대출받았을 때 이자를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대출금리가 올랐지만

올원 비상금대출 기간 은 거치기간 없이 3년이기 때문에 36회차로 하여 계산한 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고금리 대출 시 이자

최대금리 대출 시 이자
최대금리 대출 시 이자

먼저 대출 조건은 최고금리 대출금은 300만원에 대출금리는 연 4.16%, 대출 기간은 3년, 상환 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월 상환금은 88,786원이며, 대출이자 및 한 달 이자는 위 표와 같습니다.

결과를 종합해보면 총 대출이자는 196,283원입니다.

최저금리 대출 시 이자

최저금리 대출시 이자
최저금리 대출시 이자

대출 조건은 대출금 300만원에 대출금리는 연 2.86%, 대출 기간은 3년, 상환 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월 상환금은 87,059원이며 한 달 이자 및 총 대출 이자는 위 표와 같습니다.

결과를 종합해보면 총 대출 이자는 134,112원으로 최저금리로 받을 시 62,171원 아낄 수 있는 것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거절 사유

비상금대출의 경우 조건을 크게 따지지 않기 때문에 왠만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이 거절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연체대출금이 있으신 분
  • 신용도판단정보에 등재되어 있으신 분
  • 금융사기에 관련된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분
  •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분

위의 사유를 보면 알수 있듯이 크게 문제가 없으면 올원 비상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대출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이 신용등급이기 때문에 평소 신용등급을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후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후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후기

농협 올원 비상 대출금은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한 소액 대출상품이기에 소액이 필요한 분에게 상당히 유용합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도 다른 1금융권 비상금 대출과 비교해보면 상당히 저렴한 편이고 소득과 관계없이 신용등급 9등급 이내면 신청이 가능하기에 다른 곳에 비해 조건이 낮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문할 필요 없이 모바일로 대출도 가능하며 별도의 서류도 필요 없이 이용 가능하기에 급히 금전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좋습니다.

다만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상환하기에 매달 납부해야하는 이자가 조금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소액이기에 이자가 부담될 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추가 대출이 가능할까?

대출받으신 분 중 대부분이 추가로 대출받을 정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실제로 서민대출상품인 햇살론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추가 대출을 받는 사람들이 상당할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은 추가 대출이 가능할까요?

300만원까지 대출받은 상태라면 추가 대출이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이미 최대한도로 대출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이런분들은 저신용, 저소득 서민에게 10%대의 저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정부지원 상품인 햇살론을 이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하면서

정말 급하면 어쩔 수 없이 대출을 통해 해결하지만 소액이더라도 대출을 빚인 만큼 보다 신중하게 생각을 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은 NH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후기, 조건, 금리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